오늘 날씨, 전국 구름 많고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전국 기상특보, 건조주의보 : 인천(강화), 서울, 강원도(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경기도(성남, 광주, 하남, 구리, 포천, 과천)

오늘(28일) 전국의 날씨는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이 구름이 많겠다.

목포시가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만세운동 재현 행사 등 다채로운 기획프로그램을 통해 선열들의 윕과 숭고한 독립정신을 되새긴다. 사진은 정명여고 학생들이 4·8 만세운동을 재현하는 모습. /목포시

오늘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 경기 인천·강원 영서·충청권·호남권·대구·경북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인천과 경기 남부, 전북은 밤에 '매우 나쁨'까지 초미세먼지 농도가 치솟을 수 있겠다.

오늘 아침, 충청내륙과 남부내륙 등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낮(09~18시까지) 동안에 연무나 박무로 남아있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아침 기온은 평년(영하 5 ~ 3도)보다 0~3도, 낮 기온은 평년(7 ~ 11도)보다 3~6도 높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크게 벌어지겠다.

서울. 경기도 일부 지역과 강원동해안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날 오전까지 제주도 모든 해상과 남해 먼바다에서 바람이 초속 9∼14m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3.0m로 높게 일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 앞바다에서 0.5∼1.0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의 물결은 서해 0.5∼2.0m, 남해 0.5∼2.5m, 동해 1.0∼2.0m로 예상된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