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1일, 임시정부 수립일 임시공휴일 지정 어려워

청와대는 6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일인 4월11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것을 현재 검토 중에 있지만 어려움이 있다고 밝혔다.

여론조사 업체 리얼미터가 지난 22일 CBS 의뢰로 전국 19세 이상 성인 501명에게 임시정부 수립일의 임시 공휴일 지정에 대한 국민 여론을 조사한 결과, 찬성 응답이 62.2%(매우 찬성 39.6%, 찬성하는 편 22.6%)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은 이날 출입기자단 메시지를 통해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더라도 모두가 쉬지 못할 가능성, 아이들 돌봄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의견이 있어 현재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청와대는 지난달부터 올해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역사적 의미를 담아 임시정부 수립일인 4월11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해 왔다. 

그러나 최근 국무위원들의 의견 수렴 결과, 일부 부처에서 반대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론조사 업체 리얼미터가 지난달 22일 CBS 의뢰로 전국 19세 이상 성인 501명에게 임시정부 수립일의 임시 공휴일 지정에 대한 국민 여론을 조사한 결과, 10명 중 6명이 임시 공휴일 지정에 찬성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온 바 있다. 

다만 국민 여론에 따라 임시공휴일 지정이 이뤄질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할 순 없다.

임시공휴일은 필요에 따라 정부에서 수시로 지정하는 공휴일을 말한다. 정부 부처에서 임시공휴일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전달하면 인사혁신처가 국무회의에 상정, 대통령의 재가를 거쳐 확정된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