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용훈 코리아나호텔 사장 부인 이미란 사망 재조명 "재수사하라" 국민청원 쇄도

mbc pd수첩, “호텔 사모님의 마지막 메시지” 편 방송후 국민청원 35여건

방용훈 코리아나 호텔 사장 부인 고(故) 이미란씨의 죽음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재수사를 요청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줄을 잇고 있다.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지난 5일 mbc pd수첩 방송 이후 방용훈 사장 관련 청원이 35건 이상 올라왔다. 대부분 철저한 재수사를 요청하거나 부실 수사를 한 공무원을 파면시키라는 목소리다.  

가장 많은 동의를 받은 청원글은 '방용훈과 용산경찰서, 검찰 담당자들 엄벌에 처해야 한다'는 제목의 글이다.

이 청원을 작성한 누리꾼은 "국민들은 무너진 사법정의 때문에 더 이상 검경을 믿을 수 없다"면서 "방용훈 부인 사건을 담당한 조사관을 낱낱히 조사하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방용훈의 잔혹한 만행을 정부가 나서서 처리하기를 강력하게 요청한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지난 5일 MBC 'PD수첩'은 “호텔 사모님의 마지막 메시지” 편에서 방용훈 사장의 부인 이미란 씨의 마지막 음성 메시지를 공개하고 미란 씨가 왜 투신자살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는지 그의 죽음에 얽힌 진실을 추적했다.

이날 방송은 지난 2016년 스스로 목숨을 끊은 이씨가 방 사장과 그의 자녀로부터 감금과 학대 등의 피해를 받았다는 내용을 공개하며 충격을 줬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