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용석 vs 도도맘, 이번엔 위증 회유 진실게임

유명 블로거 '도도맘' 김미나 씨의 남편이 낸 소송을 취하시키려고 문서를 위조한 혐의를 받고있는 강용석(50) 변호사의 항소심 재판에서 김씨가 "강 변호사로부터 위증을 회유 받았다"고 주장했다.

강 변호사는 김씨 주장에 대해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거짓말"이라며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도도맘 김미나씨는 8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8부(이원신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강 변호사의 항소심 재판에서 증인신문을 끝낸 후 "사실과 관련해서 할 말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씨는 "강 변호사가 제가 1심에서 증인으로 나오기 전에 제삼자를 통해서 증언을 유리하게 해달라고 부탁했었다"고 주장했다.

두 사람 모두 알고 지내던 한 기자가 돈을 갖고 나와 관련 부탁을 했고, 이를 거절했다는 것이 김씨 주장이다.

강 변호사 측 변호인이 "사실 그대로 말해달란 취지가 아니냐"고 되물었지만, 김씨는 "나는 그대로만 얘기할 거라고 했더니 위증하라고 했다"고 답했다.

김씨는 증인신문 과정에서 "강 변호사가 (남편이 낸) 소송을 부인이 취하할 수 있다고 했다. 인감도장과 신분증만 있으면 된다고 했다"고 기존 주장을 되풀이했다.

검찰은 "김씨의 증언이 1심 증언 내용과 일관되며, 내용에 비춰 피고인의 범행 가담 정도를 명확히 알 수 있다"며 강 변호사의 항소를 기각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김씨가 법정을 나간 후 최후 진술을 통해 강 변호사는 김씨 주장에 대해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거짓말"이라며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이날 재판부는 강 변호사 측이 낸 보석(보증금 등 조건을 내건 석방) 청구에 대한 심문도 진행했다.

강 변호사는 "넉 달 반 동안 구금 생활하면서 그동안 사회생활 했던 여러 점에서 많은 회고와 반성하는 계기가 됐다"며 불구속 재판을 요청했다.

검찰은 "특별한 사정 변경이 없다"며 보석 청구를 기각해달라는 의견을 냈다.

강 변호사는 앞서 항소심에서 보석을 청구했지만, 지난 1월 기각됐다.

강 변호사는 2015년 1월 김씨 남편이 김씨와의 불륜을 문제 삼으며 손해배상 소송을 내자, 그해 4월 김씨 남편 명의로 된 인감증명 위임장을 위조하고 소송 취하서에 남편 도장을 찍어 법원에 낸 혐의로 기소돼 지난해 10월 1심에서 징역 1년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강 변호사에 대한 항소심 선고는 내달 5일 이뤄진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