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부리람에 0대1 패,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프로축구 전북 현대가 아시아 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태국 부리람 유나이티드에 0대1로 패했다.

프로축구 전북은 13일 태국 부리람의 부리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AFC 챔피언스리그 G조 조별리그 원정 2차전에서 0-1로 패했다. 지난 챔피언스리그 1차전에서는 베이징 궈안(중국)을 홈으로 불러들여 3-1로 완승을 거두며 기분 좋게 출발했지만,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전반을 0-0으로 마친 전북과 부리람은 후반 5분 부리람 페드로의 스루패스를 받은 수파촉 사라차트가 송범근 골키퍼와 맞선 상황에서 강한 왼발 슈팅을 날려 전북의 골망을 흔들며 선제골이자 결승골을 터뜨렸다.

이후 전북이 후반 교체 투입된 김신욱을 비롯해 이동국, 로페즈 등 공격수들의 파상 공세를 앞세워 만회골을 노렸지만 부리람의 방어선을 뚫지 못한 가운데 후반 중반 로페즈가 슈팅한 볼이 부리람 골대를 맞히고 튀어나와 아쉽게 골문을 열지 못했다.

전북은 2년 연속 부리람 원정에서 덜미를 잡히며 자존심을 구겼다.

지난해에는 16강에서 만나 원정 1차전을 2-3으로 패했다. 홈 2차전에서 2-0으로 승리하며 8강에 오르긴 했지만, 1년 만에 다시 만난 부리람에게 또 한 번 덜미를 잡히며 설욕 기회를 다음으로 미뤘다.

올 시즌에는 전북을 비롯해 울산 현대, 대구 FC, 경남 FC 등 네 팀이 아시아 챔스에 출전 중이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