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ACC 전문인력 아카데미 정규과정 수강생 모집

기사승인 2019.03.14  20:03:37

공유
ad51
ad53
ACC 전문인력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26일까지 전시테크니션 등 6개 분야 접수

국립아시아문화전당(Asia Culture Center)은 26일까지 어린이문화콘텐츠기획자, 융복합문화기획자, 디지털아키비스트, 전시테크니션, 사운드엔지니어, CT프로그래머 등 ‘ACC 전문인력 아카데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직무대리 이진식·ACC)은 창·제작 기관이자, 문화예술의 미래를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곳으로, 아시아문화원(원장 이기표·ACI)과 ‘ACC 전문인력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ACC 전문인력 아카데미’는 작년의 단기 강좌 방식에서 올해부터는 새롭게 학기제를 도입하여 4월부터 11월까지 정규과정으로 편성,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된다.

정규과정은 문화예술 현장실무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과 ‘기술’, 두 개 분야에 기반을 두고 설계하였다. 4월부터 8월까지 진행하는 1학기 교육프로그램은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들의 이론 및 실습수업과 수강생이 직접 기획, 실행까지 추진해보는 ‘인큐베이팅 프로젝트’ 등 단계별로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진행한다. 이후 1학기 수강생 중 희망자는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2학기에 ACC에서 추진되는 콘텐츠에 직접 투입되어 차세대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번 정규과정 운영을 통해 급변하고 있는 동시대 문화예술 환경 속에서 점차 세분화, 전문화되고 있는 ‘현장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ACC의 콘텐츠, 공간 등 자원을 활용해 입체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서류심사를 통해 각 분야별 최대 30명을 선발하는 ‘2019 ACC 전문인력아카데미’ 수강신청은 ACC 홈페이지(http://www.acc.go.kr)에서 3월 26일(화)까지 할 수 있다. 교육비는 과정별 15만 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ACC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ad5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