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콜롬비아, A매치 평가전 콜롬비아 1대0 승

한국 콜롬비아, 26일 오후8시 서울월드컵경기장 2차 평가전...중계방송 MBC

피파랭킹 12위 콜롬비아가 일본 축구 대표팀과의 평가전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연합뉴스

카를로스 케이로스 감독이 이끄는 콜롬비아 국가대표팀은 2일 일본 요코하마의 닛산스타디움에서 열린 일본과의 친선경기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콜롬비아 케이로스 감독은 사령탑 데뷔전에서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콜롬비아는 2월 기준으로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2위, 일본은 27위다.

이날 콜롬비아는 4-2-3-1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다. 팔카오가 공격을 이끌었다.

하메스, 무리엘, 비야가 뒤에서 힘을 보탰다. 르마, 바리오스가 중원을 조율했다. 수비는 마차도, 미나, 산체스, 팔라시오스가 담당했다. 골키퍼 장갑은 바르가스가 꼈다.

일본은 4-2-3-1 전술을 들고 나왔다. 스즈키 무사시가 최전방 공격수로 나섰다. 나카지마 쇼야, 미나미노 타쿠미, 도안 리츠가 뒤에서 힘을 보탰다. 야마구치 게이, 시바사키 가쿠가 더블 볼란치로 발을 맞췄다. 포백에는 쇼지 겐, 사사키 쇼, 무로야 세이, 토미야스 다케히로가 위치했다. 히가시구치 마사아키가 골문을 지켰다. 

콜롬비아는 후반 19분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사바타의 슈팅이 상대 손을 맞고 핸드볼 판정을 받은 것. 키커로 나선 팔카오가 침착하게 성공하며 1-0 리드를 잡았다. 콜롬비아가 마지막까지 골을 지켜내며 1대0 승리를 거뒀다

한편 콜롬비아는 26일 오후 8시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한국 축구 대표팀과 2차 평가전을 갑는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