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SE2, 출시놓고 해외 매체들 ‘희망고문?’

애플사에서는 아이폰SE2 출시를 놓고 아무런 움직임이 감지되고 있지 않은 가운데 해외 매체들 사이에서 희망고문(?)하는 최신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먼저 인도 매체 ‘73BUZZ’(기사원문- https://www.73buzz.com/will-apple-launch-90/)는 25일 애플 봄 스페셜 이벤트에서 아이폰SE2의 소식은 없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23일 매체 ‘73BUZZ’는 “아이폰SE2의 존재를 뒷받침할 만한 어떤 확실하거나 아주 설득력 있는 루머나 유출이 없었다. 그래서 아마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어 매체는 “게다가 2018년 예산의 아이폰 모델인 아이폰XR이 속편을 입수할 것이라는 소문까지 나돌고 있어 아이폰SE2가 나올 확률은 매우 낮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매체는 “그러나 누가 알겠어요, 애플이 우리를 놀라게 할지도 모른다”며 아이폰SE2의 출시 가능성을 열어놨다.

ITHOME 홈페이지 캡쳐
지난 22일 중국매체 ‘ITHOME’(기사원문- https://www.ithome.com/0/415/649.htm )은 온라인쇼핑몰 ‘아마존’에서 아이폰SE2 보호 필름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매체는 해당 사이트를 캡처 이미지를 공개하며 “해당 제품 설명에 따르면 아이폰SE2는 새로운 센서를 사용하고, 가장자리가 둥근 디자인을 사용한다”고 보도했다.

이어 매체는 “어제 밤(21일), 아이폰SE의 애플케어 서비스 추가로 새로운 세대의 아이폰SE 신제품을 내놓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매체는 아마존에서 발견된 아이폰SE2의 보호 필름 제품 설명에 대한 자세한 언급은 없었다.

casetify 홈페이지 캡쳐
폰케이스 제작사 케이스티파이(casetify)가 아이폰SE2의 케이스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23일 케이스티파이의 홈페이지(기사원문- https://www.casetify.com/ko_KR/iphone-se2-cases)에서는 아이폰SE2 케이스 사전예약 주문을 받고 있다.

위 사이트로 접속하면 “IPHONE SE2 CASE COLLECTION IS COMMING SOON” 문구와 “SIGN UP TO KNOW FIRST 사전예약하기” 버튼이 보인다.

이 소식에 대해 홍콩 매체 ‘hk01’은 “최근 Casetify는 아이폰SE2 전용 페이지를 열었다”며 “이는 다른 출처보다 더 믿을만한 아이폰SE2의 출시를 뒷받침할 근거”라고 전하기도 했다.

공개된 그림 속 아이폰SE2의 볼륨 버튼은 +/- 기호 버튼을 사용해 아이폰SE와 동일하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