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무료 건축민원 상담실 운영
건축사 재능기부…매주 둘째 주 수요일
 

전남 장성군이 날로 다양해지는 건축분야 민원에 적극 대응하고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운영 중인 ‘무료 건축민원 상담실’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

26일 장성군에 따르면 군청 민원봉사과 내에 마련된 ‘건축민원 상담실’은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

이 상담실은 건축공사로 인한 이웃 간의 분쟁과 건축 관련 생활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장성군이 효과적인 민원 처리를 위해 설치했다.

‘건축 민원상담실’은 건축 실무 경험이 풍부한 지역의 전문 건축사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운영된다.

건축사 8명이 매월 둘째 주 수요일마다 순번제로 민원봉사과 내에 마련된 ‘건축 민원 상담실’에서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무료상담을 해주고 있다.

이들은 주로 건축 설계부터 준공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건축 과정과 건축물 유지관리, 무허가 건축물 시정 방법 등에 관한 상담에 나서고 있다.

또 관계법령 해석을 통한 각종 건축 분쟁 상담과 간단한 민원서류도 대신 작성해 주고 있다.

장성군 관계자는 “건축사와 1대1 맞춤 상담을 통해 고품질 건축행정 서비스를 받아 본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며 “건축 민원은 주민들의 재산권과 직결되는 중요한 사항인 만큼 앞으로도 상담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성/박민수 기자 pms@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