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지사 “무안 항공물류·신안 섬 관광 중심지로”
도민과 대화… 서남권 대표 관광지 육성·연륙 연도교 건설 지원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26일 오전 무안군청에서 도민과 대화하고 있다. /전남도 제공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26일 “무안을 항공·물류 중심지로, 신안을 섬 관광 중심지로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록 지사는 이날 무안군청에서 열린 무안군민과의 대화에서 “무안은 맑은 공기와 황토·갯벌 등 요염되지 않은 깨끗한 자연환경을 보유한 생태관광자원의 보고”라며 “3개 대학 등 풍부한 교육 인프라가 갖춰진 도청소재지로서 위상과 품격을 갖춘 지역이다”고 평가했다.

김 지사는 “지난해 무안국제공항 이용객이 54만명을 넘어서고 광주민간공항 이전 등 주변 여건 변화로 인해 항공정비 시설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며 “지리적 접근성이 용이하고 지역 내 풍부한 가용 토지를 활용해 항공산단을 조성, 공항주변 역세권 개발은 물론 고부가가치 항공산업을 무안의 미래 먹거리로 육성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무안공항 활성화 방안에 대해 김 지사는 “국고 예산 중 무안 국제공항 활주로 연장 사업이 확보되면서, 이제는 유럽 등 노선이 다양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무안공항 활성화는 도에서도 현안과제인 만큼, 서남권 거점공항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피력했다.

김 지사는 “칠산대교와 천사대교가 개통되면 새로운 관광수요 창출이 기대되고 있다”며 “해안권은 황토갯벌랜드를, 영산강 내륙에는 회산백련지를 서남권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 시켜 관광객이 가득한 무안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무안군 주민들이 건의한 ▲용산4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양파 가격폭락에 따른 지원책 마련 등에 대해 김 지사는 “도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지사는 이어 신안군청에서 열린 신안군민과 대화에서 “1조 원 규모의 남해안관광도로가 예타면제사업으로 선정돼 압해~화원까지 연륙 연도교로 연결되고, 무안공항이 활성화되면 신안은 더 이상 섬이라는 한계를 벗어나 미래에 가장 발전하는 관광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또 사계절 꽃피는 1004섬 공원화사업과 1읍면 1미술관 사업, 야간 여객선 운항 등 신안군의 우수사례로 꼽았다.

신안군이 건의한 안좌 복호항 해상계류시설 설치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주민들이 건의한 임자대교 개통 대비 지도 점암~해제면 4차선 확장공사 요청에 대해선 “우선 2차선으로 조기 건설하겠다”고 밝혔다. 신안 해저에서 발굴된 2만 7천여 점의 유물을 보관·전시할 국립 신안해저유물박물관을 발굴지인 신안으로 되돌아오도록 지원해 달라는 요청에 대해해서도 적극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박지훈 기자 jhp9900@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