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라기 이주호 아들 이상, 신보 ‘시작’ 발매…“음악으로 소통하고 파”

바카빌 사운드 제공
싱어송라이터 이상이 음악적 감각을 집약시킨 신보로 리스너들을 찾는다.

이상은 12일 오후 6시 국내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시작’을 발매한다.

이상의 새 앨범 ‘시작’은 복고풍 음악 특유의 편안함과 순수함에 감각적이고 세련된 편곡을 더한 앨범으로, 뉴트로를 재해석한 다섯 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특히 모타운펑크(Motown Funk), 발라드, 포크 등 다양한 장르가 담긴 이번 앨범은 이상이 모든 수록곡의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나는 널 아무 이유 없이 사랑해’는 빅밴드 스타일의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이며, 더블 타이틀곡 ‘시작’은 시작하는 연인들을 위한 발라드 곡이다. 이외에도 이상의 아버지이자 ‘포크의 대가’ 해바라기 이주호가 작사, 작곡과 기타 연주, 보컬로 힘을 보탠 ‘행복한 추억’을 비롯해 ‘어썸데이(Awesomeday)’, ‘More better love(모어 베러 러브)’가 수록됐다.

이상은 “‘시작’은 다시 시작하는 나의 각오와 포부가 담긴 앨범이다”라며 “오롯이 내 옷을 입은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는 무대가 그리웠다. 앞으로 오랫동안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노래를 만들고, 부르며 음악으로 대중과 소통하고 싶다.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2005년 솔로로 데뷔한 이상은 ‘행복을 주는 사람’, ‘마지막 사랑’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상은 가수 활동을 잠시 접고 프로듀서와 해바라기 밴드의 건반 세션으로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왔다.

한편 이상의 새 앨범 ‘시작’은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