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전남도 러시아시개단 파견, 러시아 수출에 청신호

기사승인 2019.04.15  19:38:42

공유
ad51
ad53
전남도-무역협회, 러시아시장개척단 파견

식품·화장품·산업재 13개사…러시아 수출에 청신호

상담 실적 3천804만달러·현장계약 398만 달러 ‘성과’
전라남도와 한국무역협회가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러시아시장개척단을 파견,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돌아와 러시아 수출에 청신호가 켜졌다. 사진은 유기질비료를 생산하는 광양의 농업회사법인 이에스바이오(주)(강기연 대표)가 모스크바 소재 Humate Sakalin Group에 유기질 비료를 공급키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모습.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본부 제공
전라남도와 한국무역협회가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지난 7일부터 14일까지 러시아시장개척단을 파견, 기대이상의 성과를 거두고 돌아와 러시아 수출에 청신호가 켜졌다.

15일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에 따르면 전남도와 한국무역협회는 러시아 3개 도시(블라디보스톡,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전남 지역 식품업체 7개사와 화장품 2개사, 산업재 4개사 등 총 13개사를 파견했다.

이번 수출상담회를 개최한 결과 수출상담액 3천804만달러, 계약추진예정액 1천433만달러 및 총 398만달러(22건)의 현장 MOU계약을 체결하고 돌아왔다.

유기질비료를 생산하는 광양의 농업회사법인 이에스바이오(주)(강기연 대표)는 모스크바 소재 Humate Sakalin Group에 유기질 비료를 공급키로 하는 등 총 4건, 185만달러의 MOU를 체결했다.

화장품 제조업체인 장성의 ㈜명품(박권수 대표)이 기초 화장품 3종 셋트를 2건 60만달러 수출키로 MOU를 체결했고, 순천의 ㈜마린테크노(황재호 대표)는 마스크팩과 건강식품 등을 수출키로 4건 40만불의 MOU를 체결했다.

배, 딸기, 포도, 키위 등 신선과일을 수출하는 나주 농업회사법인 에버팜(주)(이나미 대표)도 10만달러 MOU체결로 신선과일 수출의 불모지나 다름없는 러시아 시장에 최초로 수출하게 될 전망이다.

한국무역협회 주동필 본부장은 “주러시아 우윤근 대사님과 주상트페테르부르크 권동석 총영사께서 직접 상트페테르부르크 수출상담회장을 찾아와 격려해 주시고 MOU체결에 참여해주셨다”면서 “미국의 제재로 인해 유럽과 교역이 원활하지 않은 러시아를 전남 수출업계가 보다 적극적으로 공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ad55

인기기사

ad5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