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올해 청년고용 우수기업 공모

20곳 선정…고용환경개선비 2천만원 지원

광주광역시가 청년 일자리 창출 성과가 뛰어난 청년고용 우수기업을 공모한다.

‘청년고용 우수기업 지원 사업’은 청년실업률 상승, 대기업의 고용창출 능력 한계 등 청년고용 환경이 악화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청년고용에 적극적인 기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대상은 광주에서 2년 이상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근로자가 5인 이상인 기업이다. 단, 청년고용 증가율이 5% 이상(최소증가인원 2명)이며 연매출액 200억원 이하인 중소기업이어야 한다.

광주시는 신청 기업의 최소 1년 간 청년고용 증가, 고용 증가, 고용 유지율 등을 심사해 20개사를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된 업체에 대해서는 2000여 만원의 고용환경 개선비가 지원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와 고용보험 가입자 명부, 재무제표 등 심사에 필요한 서류 등을 구비해 31일까지 (재)광주경제고용진흥원 일자리 원스톱(One-Stop)지원센터에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홈페이지와 (재)광주경제고용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 : (재)광주경제고용진흥원 일자리 원스톱(One-Stop)지원센터(062-613-5992)./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