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중흥건설, 평택 브레인시티 일반산단 조성 기공식

기사승인 2019.05.21  17:52:25

공유
ad51
ad53

- 이재명 경기지사·정장선 평택시장·정창선 중흥건설 회장 등 1천여명 참석

중흥건설, 평택 브레인시티 일반산단 조성 기공식

이재명 경기지사·정장선 평택시장·정창선 중흥건설 회장 등 1천여명 참석

483만㎡ 부지에 지식기반 첨단복합산단 조성키로

7천900명 일자리창출·1조3천억여원 생산유발 효과

경기도 ‘평택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기공식이 21일 도일동 현장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정장선 평택시장, 원유철 국회의원, 권영화 평택시의장을 비롯해 정창선 중흥건설 회장, 정원주 중흥건설 사장 등 내·외빈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중흥건설 제공

중흥건설이 참여하는 경기도 ‘평택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기공식이 21일 도일동 현장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기공식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정장선 평택시장, 원유철 국회의원, 권영화 평택시의장을 비롯해 정창선 중흥건설회장, 정원주 중흥건설 사장, 전병호 남도일보 부회장, 김성의 남도일보 사장 등 내·외빈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평택 브레인시티 일반산단 조성사업’은 주한 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개발계획의 일환으로 일반적인 기업만을 유치하는 산업단지에서 탈피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미래도시를 만드는데 목적을 두고 추진된다.

총 2조7천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으로 오는 2021년 12월까지 도일동 일원 483만㎡ 부지에 기업과 연구, 의료, 주거시설 등이 복합된 지식기반 산업단지가 만들어진다. 수용 규모는 1만7천598가구에 4만3천996명이 거주하게 된다.

중흥건설과 평택도시공사가 공동출자해 구성한 브레인시티프로젝트금융투자(주)는 브레인시티를 연구·상업·주거시설 등이 들어서는 첨단 복합 산업단지로 개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업은 원활한 재원조달과 신속한 추진을 위해 1·2단계로 나눠 진행된다. 1단계는 평택도시공사가 직접 산업시설용지(146만㎡)를 개발하고, 2단계로 브레인시티프로젝트금융투자㈜가 복합용지 및 지원시설용지(336만㎡) 등을 개발하게 된다.

평택 브레인시티 개발사업이 완료될 경우 경기도내 일반 산업단지 중 최대 규모의 산단이 조성될 예정이며 7천879명의 일자리 창출과 1조3천364억 원의 생산 효과가 유발되고 인근 평택항, 삼성평택고덕산단, 고덕국제도시 등의 각종 인프라와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시는 이미 지난 15일 아주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아주대학교 평택 제2병원을 포함한 의료복합클러스터 건립을 본격화한데 이어 오는 30일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의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4차산업과 의료관련 대학·대학원·연구기관 등을 브레인시티에 유치하는 공모를 준비하고 있다./박재일 기자 jip@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ad55

인기기사

ad5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