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역배우 자매 사건과 故 양소라 씨의 진술 내용이 다시금 눈길을 끄는 중이다.

23일 방영된 KBS2 ‘제보자들’에서는 단역배우 자매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을 다뤄 시청자들의 이목을 고정시켰다.

사진=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캡처

이날 ‘제보자들’에 출연한 모친 장연록 씨는 단역배우 자매 사건의 진상규명을 촉구하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이어 방송을 통해 故 양소라 씨가 12명의 인물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나 충격을 안겼다.

장연록 씨는 ‘제보자들’에 출연하기 전 지난해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해당 사건을 털어놓은 바 있다.

당시 그는 “우리 딸들은 12명한테 성폭행 당했지만 죽은 건 경찰이 죽였기 때문에 세상 사람들한테 이 억울한 죽음을 알리고 싶어서 시작했다”며 “이게 사건이 안 된다고 했다. 성인이라 사건이 안 된다고 했다”고 답답함을 호소했다.

또 故 양소라 씨의 정신과 상담기록을 통해 “진술하고 나서 3일간 울었다. 진술에만 의존해야 하는 상황이다. 형사가 재판해봐야 진다는 식으로 말한다”는 내용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故 양소라 씨는 성폭행 조사를 1년 7개월 동안 받았으며, 끝내 고소를 취하했다.

해당 이유에 대해 故 양소라 씨는 정신과 상담에서 “힘들어서. 고소를 취하하고 싶다는 생각은 오래전에 했다. 잊어가고 있는 일을 재판하면 떠오르고 상처를 후벼 파는 것 같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2009년 8월 28일 18층 건물 옥상에서 뛰어내린 故 양소라 씨와 언니에게 단역 아르바이트를 소개해줬다는 죄책감에 동생 양소정 씨도 스스로 목숨을 끊으면서 ‘단역배우 자매’ 사건으로 언론에 알려졌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