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지역아동센터, 아동 한마음 행사 ‘성료’
아동·센터 종사자·학부모 등 500명 참가 ‘화합의 장’

전남 화순군은 최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화순군 지역아동센터 ‘아동 한마음 행사’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사진>

화순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 16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센터 종사자,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꿈키움 드림오케스트라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명랑운동회, 경품행사 등 아이들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경기종목·OX게임·단체게임 등 재량 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놀이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아이들이 뛰고 소리치며 신난 하루를 보냈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미래의 소중한 보배인 우리 아동과 종사자들 모두 그동안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껏 뛰어놀며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축제의 날이 되길 바란다”며 “아동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리겠다”고 밝혔다.

김지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화순군의 후원과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행사를 무사히 마쳤다”며 “지역 내 아동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아동 돌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맞벌이와 저소득, 다자녀 등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의 아동들이 건강한 아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호·교육·문화·정서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화순군은 16개 지역아동센터에 390여명의 아동이 이용하고 있다.
중·서부취재본부/김우관 기자 kwg@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