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열린도서관, 3기 문화프로그램 개설

18일부터 선착순 수강 접수…총 10개 강좌

화순군은 군민의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7월부터 3개월간 ‘2019 3기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포스터 참조>

이번에 개설하는 열린도서관은 ‘독서와 교육으로 미래를 설계한다’라는 주제로 다음달 2일부터 9월20일까지 화순군민종합문화센터 3층에서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 화순열린도서관 사무실에서 접수한다. 강좌 당 정원은 12명에서 20명으로 선착순으로 접수를 마감한다. 수강료는 무료이지만, 교재비나 재료비는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주요 강좌로는 일반부 프로그램으로 ▲그림책으로 떠나는 마음여행 ▲새로 개설한 영화로 마음 나누기가 운영된다. 또 학생부 프로그램은 ▲케이넥스로 배우는 과학교실 ▲새로 개설한 책이 즐거워지는 속독이 진행된다.

유치·유아부 프로그램은 ▲신체놀이 짐짐펀 ▲엄마와 함께하는 그림책아 놀자 ▲수리과학 창의교실 ▲독서 푸드아프를 개설한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될 2기 문화프로그램 9개 강좌에 주민 574명이 참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다른 기관이나 단체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과 유사하거나 중복되는 프로그램을 배제하고 우리 도서관만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일방적인 강의 방식에서 벗어나 실습 위주로 진행되기 때문에 참여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창의력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열린도서관 도서관팀(061-379-3955, 379-3960)에 문의하면 된다. 중·서부취재본부/김우관 기자 kw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