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향토 음식으로 선수 입맛 사로잡는 양봉혁 총괄주방장

“외국 선수들에게 송정떡갈비가 가장 인기”
광주 향토 음식으로 선수 입맛 사로잡는 양봉혁 총괄주방장
위생이 첫번째…北 선수단 참가 바라며 평양냉면도 준비했는데…

양봉혁 선수촌 식당 총괄주방장.

양봉혁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선수촌 식당 총괄주방장이 11일 언론사 공동인터뷰에서 “광주 향토 음식 중 육전, 송정떡갈비, 주먹밥을 준비하고 제공했다”며 “외국 선수들은 고기류 음식을 선호해 함박스테이크와 비슷한 송정떡갈비가 가장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한국의 대표 음식으로는 볶음김치와 한과 등을 선보였다. 양 총괄주방장은“한국의 맛을 알리고자 생김치를 식단에 편성하고자 했으나 식중독 등의 사고 우려가 있어 제외했다”며 “한과는 아시아권 선수들에게는 인기가 있지만 서양권 선수들은 낯선 식감에 반응이 엇갈린다”고 전했다.

북한선수단을 위한 준비도 빼놓지 않았다. 양 총괄주방장은“선수단이 오길 바라는 마음으로 평양냉면 연구도 했는데, 아직까지 참가가 불투명해 아쉽다”라며 “선수단이 온다면 준비한 솜씨를 발휘하고 싶다”고 말했다.

특급호텔에서 25년을 근무하고, 국내 외식기업인 ㈜아모제푸드에서 5년을 일한 양 총괄주방장은 아시아유럽정상회의 등의 글로벌 행사의 식단을 책임졌던 경험을 살려 약 100여가지의 음식을 비교적 보편적이고 대중적인 맛으로 식단을 편성했다.

양 총괄주방장은“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은 지양하고 될 수 있으면 많은 선수들의 입맛에 맞게 식단을 편성했다”며 “하지만 모든 선수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기위해 할랄푸드와 채식식단 등도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어“식기도구도 모두 재활용이 가능한 일회용품으로 대체하는 등 만약의 상황을 만들지 않기 위해 위생문제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며 “우리가 만든 음식을 먹는 모든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 노력한 만큼 성과를 얻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특별취재반/송민섭 기자 song@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