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산업 생태계 구축·정책 개발 시급

송갑석 의원, 국회서 발전방안 정책토론회

23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수소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발전방안 정책토론회’가 열렸다./송갑석 의원실 제공
“수소 산업은 친환경 에너지 시대의 중심이자 미래 에너지산업의 핵심으로 수소산업 정착과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정책 개발이 시급하다.”

더불어민주당 송갑석(광주 서구갑)의원은 지난 23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수소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발전방안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이 같이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신재행 단장의 발제를 시작으로 세계 주요국의 수소경제 동향과 한국의 수소경제 현황 및 정부 추진현황, 수소경제 이행 발전방안 등을 주제로 활발한 논의가 진행됐다.

토론자로는 산업부 신에너지산업과 최연우 과장과 광주광역시청 전략산업국 손경종 국장, 에너지경제연구원 김재경 박사, 중앙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이종영 교수가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송 의원은 “수소에너지를 둘러싼 각국의 기술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며 “대한민국이 세계 수소산업의 선두주자로서 경쟁의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도·정책적 토대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인 송 의원은 지난 4일 수소경제 이행 촉진을 위한 기반 조성 및 수소사용시설의 안전 관리를 위한 ‘수소경제 육성 및 수소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 발의 하는 등 수소산업 발전에 각별한 관심을 쏟고 있다.
서울/노정훈 기자 hun7334@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