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규정 무시한 日 경제보복 강력 규탄
김기태 전남도의원, 농수산물 수출 제한 우려…대책 촉구
 

일본의 수출 규제 조치로 인한 전 국민의 분노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남도의회 한 의원이 소신있는 발언을 해 눈길을 끌고 있다.

김기태 전남도의원(순천1·사진)은 24일 일본정부가 국제규정을 무시한 채 벌이고 있는 경제보복 행태를 규탄하고 “일본 경제산업성의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제조에 필수적인 품목에 대한 수출허가 면제국가 명단에서 대한민국을 제외하는 이번 수출규제 조치 발표는 우리나라를 겨냥한 경제보복 조치”라며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 원칙이라는 합의를 이룬 G20정상회의 선언뿐만 아니라 WTO에 명백히 위배되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일본 정부는 강제징용 문제 해결과 양국 관계 정상화를 추구하던 대한민국 정부의 제안과 노력에도 불구하고, 대북제재 불이행 등 거짓말과 가짜뉴스를 통해 우리 정부를 모독하고 경제보복 조치의 불법 부당함을 은폐하고 있다”며 “우호적 한일관계는 물론 세계 경제에도 악영향을 초래할 일본 정부의 수출규제 강화 조치를 즉각 철회할 뿐만 아니라 한국 대법원의 강제징용 손해배상 판결을 존중하고, 피해자들에게 정당한 배상 지급은 물론 진심으로 사과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김 의원은 “전남지역의 경우 김, 파프리카 등 농수산물 수출 제한까지 확산될 수 있는 우려가 있는 만큼 전남도의회 차원에서도 대책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박지훈 기자 jhp9900@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