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업 싸이버테크·해남향우회 등 1천만원 상당 기부

광주시 양파 소비 촉진 운동에 각계 참여
IT기업 싸이버테크·해남향우회 등 1천만원 상당 기부
 

광주광역시가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재배농가를 돕기 위해 양파소비 촉진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IT기업 싸이버테크 조성희 대표는 24일 오후 바수무쿨 유니버설문화원장에게 500만원 상당의 양파를 기부했다.<사진> 이번 기부는 조 대표가 광주시의 양파소비 캠페인 소식을 전해듣고 광주시에 기부의사를 전달해 이뤄졌다.

이날 기부받은 사랑의 양파는 양파즙으로 가공해 이주민 지원단체인 유니버설문화원을 통해 이주민 등에게 전달됐다. 또 일부는 시민인권실천단인 광주인꽃지기 회원들이 나서 시의 지원 없이 운영하고 있는 무료급식소, 독거노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집을 방문해 전달했다.

재광 해남향우회(회장 김우열)도 500만원 상당의 양파 1천200망을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전해와 시는 지역 내 봉사단체를 통해 복지관과 장애인 거주시설 등에 기부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광주인꽃지기 유승희 대표는 “무더위에 지치기도 하지만 힘들게 농사지어 양파 값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고 급식소, 독거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도와줄 수 있어서 보람있고 기쁘다”고 말했다.

윤목현 시 민주인권평화국장은 “광주는 역사적으로 이웃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그냥 지나치지 않고 내일 같이 서로 도와 위기를 극복해 내는 정의로운 고장이다”며 “기부에 참여해준 시민들에게 감사드리며 광주시민이 소비촉진 운동에 적극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