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워킹맘을 위한 ‘찾아가는 자녀진로코칭’

기사승인 2019.08.13  18:37:47

공유
ad51
ad53
워킹맘을 위한 ‘찾아가는 자녀진로코칭’

광주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14·16일

광주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김선옥)는 자녀 진로지도에 관심 있는 워킹맘을 대상으로 ‘자녀진로코칭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GST 가드너 강점발견검사로 진행 될 이번 프로그램은 14일, 16일 두차례 진행된다. GST 가드너 강점발견검사는 여덟가지 지능 중 자녀가 가진 강점지능을 알려주며, 이를 조합한 결과를 토대로 진로 및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자녀의 강점지능을 활용하여 본인에게 부족한 지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자녀가 긍정적인 자아상을 가질 수 있도록 부모의 자녀양육 지도법도 공유한다. 이로써 워킹맘들의 자녀 양육에 대한 부담을 완화시키고, 부모와 자녀의 소통을 통한 가정 내 지지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안정적인 일·가정양립을 지원한다.

14일은 오전 10시 선운리버프라임 작은도서관에서 16일은 오후 2시 첨단부영1차 작은도서관에서 각각실시된다. 이날 강의는 심리검사 및 학교프로그램 전문가 ㈜어세스타(ASSESTA) 광주·호남센터의 문경춘센터장이 맡아 진행한다. 신청방법은 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1577-2919)로 가능하다.

한편 광산새일센터는 찾아가는 자녀진로 코칭 외에도 여성이 근무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진행 한다. 취업에 성공하신 분들에게 ‘의사소통 교육’ 과 ‘이미지메이킹 기법’ 등 직장적응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 중간관리자에게는 인사노무 및 경력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8일에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성공 사례와 여성 중간관리자의 장기근속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멘토링DAY’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아리 기자 har@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ad55

인기기사

ad5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