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아시아문화원-광주대, 콘텐츠원캠퍼스 사업 선정

기사승인 2019.08.13  18:41:13

공유
ad51
ad53
아시아문화원, 콘텐츠원캠퍼스 선정

광주대와 융복합콘텐츠 개발…14일 亞음식문화 오픈특강

아시아문화원(원장 이기표)과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광주·전남지역에서 유일하게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인 콘텐츠원캠퍼스에 선정됐다. 14일 진행될 ‘아시아 음식문화 프로젝트 사례’ 오픈특강 자료 사진.
아시아문화원(원장 이기표)과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광주·전남지역에서 유일하게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인 콘텐츠원캠퍼스에 선정됐다. 콘텐츠원캠퍼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추어 콘텐츠 분야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고자 구성된 교육 협력 체계이다. 기업, 대학, 연구소, 유관기관(산·학·연·관) 등 교육을 위해 구성된 모든 원을 아우르는 광의적 개념의 캠퍼스이다.

아시아문화원은 광주대와 컨소시엄으로 진행되는 콘텐츠원캠퍼스 사업을 통해 지역 학생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VR 실감미디어 아시아 음식문화 기록 콘텐츠를 구축·운영할 계획이다.

이 콘텐츠는 아시아 각국의 다양한 가족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공간이자 일상 속에 파고들어 평생 잊지 못할 감각을 지닌 ‘부엌’과 ‘음식’에 대한 기억을 VR 실감미디어 콘텐츠로 제작하여 공유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 프로그램인 융복합과정을 운영하며, 전문가 그룹과 학생들이 함께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융복합 교육과정은 아시아문화원에서 진행하는 6회의 비정규 과정과 광주대학교의 2과목(6학점) 정규과정 두 가지로 운영된다. 비정규과정에서는 음식문화 관련 콘텐츠 기획에 대한 교육을 하고, 정규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예술과 기술, 다큐멘터리 프로젝트로 구성된다.

아시아문화원 비정규과정은 14일 오후 2시 ‘아시아 음식문화 프로젝트 사례’를 시작으로 매달 한 차례씩 광주대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오픈특강으로 진행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정보원 강의실1에서 진행되는 이날 오픈 특강에서는 아시아문화원 심효윤 연구원이 ‘아시아문화연구소와 음식문화 연구 프로젝트’를 주제로 강의한 뒤 학생들과 프로젝트 기획과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베트남 북부 지역 음식문화 VR 콘텐츠 촬영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의 사전교육을 위해 이민희 작가를 초청, ‘베트남 한 접시 이야기’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오픈 특강은 아시아문화원과 광주대 학생들이 함께 프로젝트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ad55

인기기사

ad5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