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아삭아삭 늦더위에 시원한 식감 살린 제품 ‘인기’

기사승인 2019.08.26  13:13:28

공유
ad51
ad53
드롭탑 제공
늦여름을 아쉬워하며 아삭아삭한 식감을 살린 여름철 식음료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시원한 맛에 씹는 재미까지 살려 늦더위를 날리기에 안성맞춤인 것.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식음료 업계들은 곡물 강정부터 크런치 시리얼, 크런치 콘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제품의 바삭함을 살려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제 빙수도 바삭바삭하게 즐겨요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뉴트로 감성을 담은 ‘뉴트로 아이스탑’을 통해 시원함과 아삭한 씹는 맛을 살렸다. 드롭탑은 지난 4월 선보인 ‘아이스탑’ 빙수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트렌디한 뉴트로 콘셉트의 빙수 신메뉴를 새롭게 출시해 라인업을 강화했다. 새롭게 리뉴얼된 아이스탑 빙수 5종은 ‘뉴트로 아이스탑’, ‘멜론 치즈볼 아이스탑’, ‘더티 초코 아이스탑’, ‘단팥 아이스탑’, ‘망고 아이스탑’이다. 이 중 뉴트로 아이스탑은 고소한 볶은 현미와 아몬드 등 다양한 곡물 토핑을 올려 복고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메뉴다. 거기다 토핑의 마지막 하이라이트로 아삭아삭한 식감의 현미강정을 올려 씹는 즐거움을 더했다.

드롭탑 관계자는 “아이스탑 빙수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여름 메뉴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뉴트로 아이스탑은 복고 콘셉트로 친근감을 주면서 현미강정의 크런치한 식감을 통해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모두 담았다”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아이스크림 콘을 토핑으로 더한 바삭바삭한 프리미엄 빙수를 선보였다. 투썸플레이스 빙수는 빙수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 콘을 꽂은 색다른 모습으로 시선을 끌면서 시원한 빙수에 바삭한 와플 콘을 부숴 섞어 먹는 재미 요소를 더했다. 아이스크림 콘이 토핑된 빙수는 ‘망고 아이스크림 콘 빙수’, ‘베리 아이스크림 콘 빙수’, ‘초코 아이스크림 콘 빙수’ 총 3종이다.

설빙은 바삭한 식감을 살린 ’리얼통통 메론설빙’을 출시했다. 리얼통통 메론설빙은 100% 국내산 메론을 사용한 설빙의 여름 한정 메뉴 메론설빙 3종 중 하나로 고급 국산 머스크 메론을 사용해 깊은 향과 높은 당도를 살렸다. 또한 꽉찬 단팥과 쫀득한 찹쌀떡 토핑에 바삭바삭한 크런치 시리얼을 더해 다양한 씹는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빙수 역시 메론 안에 담아 시선을 한번에 사로잡으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스크림 콘의 바삭함을 최대로 살리다

빙그레가 최근 출시한 슈퍼콘은 제품 연구단계부터 씹는 맛을 살리려 노력했다. 이를 위해 직접 개발한 콘을 사용했고 초콜릿과 땅콩의 양을 기존 제품 대비 50% 이상 늘리면서 토핑의 바삭함을 최대한 살렸다. 마케팅 역시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을 모델로 발탁해 눈길을 끌었다. 그 결과 슈퍼콘은 출시된 지 1년도 되지 않아 누적 매출 100억원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하겐다즈는 59년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콘 카테고리 제품인 ‘하겐다즈 크런치 콘’을 출시했다. 하겐다즈 크런치 콘은 이름처럼 크런치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아몬드 슬라이스가 박혀있어 아삭아삭함과 고소함을 함께 느낄 수 있다. 또한 콘 내부 전체에 초콜릿 코팅을 입혀 아이스크림을 다 먹는 순간까지 콘의 바삭함을 그대로 살렸다. 하겐다즈 크런치 콘은 ‘바닐라 카라멜 아몬드’와 ‘초콜릿 촉 아몬드’ 총 2종으로 차별화된 맛과 비주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ad55

인기기사

ad5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