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판 놀아볼까” 전통시장 가을 축제 ‘팡파르’

광주·전남중기청, 27개 시장서 한달간 행사 마련

맥주파티·보물찾기·홍탁축제·패션쇼 등 열려

온누리모바일상품권 50만원 10% 할인 구입 가능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한 달간 광주·전남지역 전통시장·상점가 27곳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가을축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시장하시죠? 전통시장으로 떠나는 가을여행’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올해 축제는 지난해와 달리 명절대목 매출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추석연휴 이후 가을여행주간(9월12일~29일), 전국우수시장박람회(10월18일~20일)와 연계해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문화공연은 물론 특가판매, 체험행사, 공동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들을 시장상인 위주로 운영된다. 특히 관광지와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3일 이상 개최해 가을축제 분위기를 띄울 계획이다.

광주 지역은 1913송정역시장의 재즈공연과 더불어 맥주축제를 즐길 수 있고, 양동시장에서는 건어물과 함께하는 건맥 및 홍탁축제, 제로페이구매고객 경품행사와 전어 등 물고기 잡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전남은 강진중앙로상가가 준비한 문화공연 및 청소년댄스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순천씨내몰상가의 패션쇼, 순천웃장의 어린이사생대회·장보기 체험, 완도5일시장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등 가족단위 체험행사가 많은 열리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4일 출시된 온누리모바일상품권은 연말까지 2천억원 한도로 월 50만원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전통시장 축제에서 온누리모바일상품권으로 상품을 구매하면 1석 2조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구입처는 쿠콘(체크페이, 20개 시중은행 계좌와 연동 가능)과 농협(올원뱅크), 경남은행(투유뱅크), 광주은행(스마트뱅킹), 대구은행(아이M뱅크), 부산은행(썸뱅크), 전북은행(뉴스마트뱅킹) 등 7개의 앱에서 상품권 구매 가능하다.

사용은 전국 전통시장과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의 온누리모바일상품권 가맹점 등이다. 가맹점포 정보는 ‘전통시장통통’(www.sijangtong.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가을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통시장 가을축제 전용사이트인 ‘시장愛(www.sijanga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문환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문환 청장은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위한 ‘가치삽시다!’ 캠페인 문화가 지역민들에게 확산될 수 있도록 이번 축제기간 동안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달라”고 당부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