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미니어처 AR 랠리 - 마블러스 아시아 개막

4차 산업기술 기반 아시아 문화체험 콘텐츠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은 19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아시아문화원이 기획·제작한 몰입 체험형 콘텐츠 ‘미니어처 AR 랠리 <마블러스 아시아>’의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립광주과학관 별빛누리관 1층에 조성된 ‘마블러스 아시아’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 조성을 일환으로 하는 ACC 창제작 콘텐츠 사업으로 제작됐다.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에서 쇼케이스를 진행, 9월 국립광주과학관 전시물 이전 설치·시범운영을 거쳐, 이날 개막에 이르렀다. 특히 쇼케이스에서 많은 체험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었다.

‘마블러스 아시아’는 증강현실(AR), 5G 무선통신 등 4차 산업 기술을 이용한 체험형 전시물로써 증강현실 세계에서 자동차를 운전하며 아시아의 주요 도시를 여행하는 몰입형 콘텐츠이다.

체험자가 자동차 운전석에서 실제 운전하듯이 1인칭 시점으로 RC카를 조종하며 운전 도중 대한민국 숭례문, 중국 자금성, 인도 타지마할 등 아시아의 다양한 랜드마크(Land Mark) 미니어처를 만나고 증강현실을 통해 관련 정보를 배울 수 있다.

김선아 국립광주과학관 관장은 “마블러스 아시아는 최신과학기술과 아시아문화를 접목한 체험전시물로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의 협력사업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양 기관이 협력해 국민들이 향유할 수 있는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