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광양JC와 함께하는 ‘선샤인 광양역사 골든벨’ 성료

기사승인 2019.09.23  13:45:26

공유
ad51
ad53
광양JC와 함께하는 ‘선샤인 광양역사 골든벨’ 성료

광양칠성초등학교 조성익 학생 1등 차지

광양시는 광양의 역사를 퀴즈로 풀어보는 ‘광양JC와 함께하는 선샤인 광양역사 골든벨’이 지난 20일 광양시청 대회실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사진>

이날 행사는 광양JC 신민호 회장, 광양교육지원청 조정자 교육장, 학부모, 학교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6회의 예선전을 통과한 총 30명 진출자들이 광양역사에 대한 지식을 뽐내며 불꽃 튀기는 경쟁을 펼쳤다.

광양역사 골든벨 수상자는 1등 광양칠성초 조성익(5-1), 2등 광양칠성초 김민성(5-2)·광양여중 김남희(3-1), 3등 광양여중 조다원(3-4), 4등 광양칠성초 서민영(6-2) 등 총 5명이다.

1등을 차지한 조성익 학생에게는 광양사랑상품권 30만 원과 광양교육장 상이 수여됐다.

최우수상 조성익(칠성초 5년)군은 “역사 골든벨 참가를 위해 한 달여 동안 광양역사를 공부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광양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정말 좋았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내년에도 또 한번 도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조정자 교육장은 “학교에서 가르치지 못한 우리 지역의 역사를 광양시 청년들이 어린 후배들에게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줌으로써 애향심 고취에 힘써 준 것에 감사하다”며, “청년과 청소년이 하나 되어 광양시의 미래가 밝을 것이다”고 말했다.

신민호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광양 역사를 배우려는 학생들의 열정을 보고 우리 어른들이 더 많은 것을 얻어가는 시간이었다”며 “광양시와 광양교육지원청, 참여 학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내년에는 색다른 모습으로 다양한 행사와 유익한 문제들을 가지고 다시 찾아 뵐테니 많이 관심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동부취재본부/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ad55

인기기사

ad5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