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공사핸드볼팀 공수 전력강화

신인드래프트서 조대여고 방민서 지명

돌파력 탁월…수비 좋은 안슬비도 영입
 

2020여자실업핸드볼 신인 드래프트에서 광주도시공사의 지명을 받은 방민서(왼쪽)와 안슬비. /광주시체육회 제공

광주광역시도시공사 여자실업핸드볼팀(도시공사)이 2020신인 드래프트에서 공수 유망주를 지명하며 전력을 강화했다.

도시공사는 지난 14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0 여자실업핸드볼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4순위 지명권을 획득해 1라운드에서 방민서(조대여고 졸업 예정)를 지명했다. 3라운드에서는 안슬비(경남체고)를 지명했다.

광주 출신 방민서는 조대여고 졸업 예정 선수로 포지션은 라이트윙(RW)과 라이트백(RB)이다. 신장이 작지만 중앙과 날개 공격이 가능할 정도로 민첩하고 개인 기술이 뛰어나 사방 돌파 능력이 탁월하다고 정평이 나있다. 3라운드 1번으로 지명한 안슬비는 피봇(PV)답게 수비력이 우수한 선수다. 상대방과의 몸싸움과 체력이 강해 중앙에서 수비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두 선수는 다음달11월에 개막해 내년 4월까지 열릴 SK핸드볼코리아리그 출전을 위해 선배 언니들과 합동훈련에 들어간다. 여고 무대에서 성인 무대로 진출함에 따라 가장 중요한 팀워크를 맞추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신인 드래프트에 참석한 오세일 도시공사 감독은 “고교 훌륭한 선수들을 영입하게 돼 팀 분위기가 더욱 호전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 달 남은 코리아리그 출전을 위해 강도 높은 공수 훈련을 통해 감독 부임 때 다짐했던 결과로 증명해 보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