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제2회 도시주택포럼 개최

29일 오후 2시 광주상의 7층 대회의실

‘주택건설산업과 주거정책’주제

주거환경과 주택정책의 변화에 대응해 광주·전남지역 건설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됩니다.

광주상공회의소와 대한주택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는 29일 오후 2시 상공회의소 7층 대회의실에서 ‘주택건설산업과 주거정책’을 주제로 ‘제2회 도시주택포럼’을 개최합니다.

이날 포럼은 남도일보와 남도일보TV, 나무심는건축인이 공동 주관하고 국토교통부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광주시, 전남도, 대한주택건설협회,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헤럴드경제, 광주도시공사, 중흥건설, 에어패스 등이 후원합니다.

이번 포럼은 글로벌 주택시장의 트랜드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으며, 광주·전남의 주택산업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에 대해 점검해보는 귀중한 자리가 될 것입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이연숙 연세대학교 교수의 ‘초고령 장수명시대 주거정책과 미래주택’ 기조강연에 이어 ▲조영태 LH스마트도시연구센터장의 ‘스마트시티와 주택산업 생태계 전망’▲고성석 전남대학교 교수의 ‘광주 주택건설산업 발전방안’ 순으로 기조발제가 있을 예정입니다. 이어 손승광 동신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이상배 광주시 도시재생국장, 이영석 광주대학교 교수, 박철우 한국은행 기획금융팀장, 유영국 지오씨티 대표 등이 나서 열띤 토론을 전개합니다. 토론 후에는 참석자들과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 공유 기회도 마련됩니다. 광주·전남지역 시·도민과 경제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