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사업, 업체 이윤 줄고 공공성 확대

최영호 전 남구청장 “금품수수 사실무근…정치 음해”
해당 사업, 업체 이윤 줄고 공공성 확대
내년 총선 겨냥한 정치적 음모론 제기
 

최영호 전 광주 남구청장이 2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파트 인허가 관련 금품수수 의혹에 대해 정면으로 반박했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최영호 전 광주광역시 남구청장이 2일 건설업체 인허가 관련 금품수수 혐의 의혹에 대해 정치적 음모론을 제기하며 정면으로 반박했다.

최 전 청장은 이날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금품이 오갔거나 특혜를 줬다는 것은 실체나 증거가 없고 정황도 맞지 않는다. 관련자조차 진술을 계속 바꾸는 등 사실무근이다”고 밝혔다.

최 전 청장은 “문제가 된 아파트 단지는 당초 광주시보다 남구청의 허가조건이 훨씬 까다로워진 사업이다”며 “금품을 받고 인허가 과정에서 혜택을 준 것이 아니고, 오히려 시민들의 산책로인 푸른길 조성과 교통난이 심한 백운광장 옆에 아파트를 짓겠다는 사업에 교통로 추가 확보와 공원조성을 요구했던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아파트 인허가는 특혜가 아니고 오히려 시민들을 위해 공공성을 강화함으로써 업체의 이윤이 줄어든 적극행정이었다”며 “용적률을 높여주거나 아파트단지 면적을 늘려주는 특혜를 줬다가 수사를 받는 것은 봤지만 공공성을 확대하고 건설업자에게 손해를 보게 했다고 수사를 받는 것은 처음 봤다”고 말했다.

최 전 청장은 “경찰의 수사 기간이나 관련자의 신빙성 등을 고려했을 때 다분히 내년 총선을 겨냥한 정치적인 음모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총선 경선에 어떻게든 악영향을 미치려는 세력이 개입한 것은 아닌지 의구스럽다”고 주장했다.

최 전 청장은 “향후 이 문제와 관련해 일체의 허위사실을 퍼뜨리는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법적 대처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지난달 25일 남구의 한 아파트 건립 인허가 과정에서 브로커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로 최 전 청장을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최 전 청장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내년 총선에서 광주 동납갑에 출마할 예정이다./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