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미화원 근무현장·남광주시장 등 찾아 애로사항 청취

이용섭 시장, 전통시장 등 민생현장 방문
환경미화원 근무현장·남광주시장 등 찾아 애로사항 청취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민생현장 방문에 나선 가운데 21일 새벽 동구 남광주 새벽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과 소통하고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민생현장 행보를 이어갔다.

이 시장은 21일 새벽 가로환경미화원이 근무하는 금남로를 방문해 금동까지 함께 청소하며 추운 날씨에 새벽부터 고생하는 환경미화원들에게 따뜻한 차를 나눠주고 애로사항 등 의견을 청취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설 명절을 앞두고 민생현장 방문에 나선 가운데 21일 새벽 동구 구시청사거리에서 임택 동구청장 및 가로환경미화원 등과 빗자루를 이용해 거리청소를 하고 있다./광주시 제공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청결한 환경은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도시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중요한 요소다”며 “청결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이어 남광주시장를 찾아 설 대목을 맞아 분주히 일하는 새벽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해 장을 보며 시민들과 만났다. 시장 내 식당에서 상인회와 아침식사를 같이 하며 건의사항 등도 청취했다.

이 시장은 “온라인 쇼핑 활성화 등 유통환경 변화로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광주시는 전통시장 특성화사업, 지역화폐 광주상생카드, 시설현대화사업, 주차장 확충 등을 통해 전통시장 상권을 활성화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설 명절에 맞춰 민생 탐방에 나선 이 시장은 지난 15일에는 첫 방문지로 동명동 노인복지시설인 동구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점심 배식을 하며 어르신들과 새해 인사를 나눴으며, 22일 밤에는 북구 대촌동에서 기업 활동을 하고 있는 동하코퍼레이션의 야간근로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