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국전기연구원 과학문화 콘텐츠, 2년 연속 조회수 100만뷰 돌파

기사승인 2020.01.29  10:24:12

공유
ad51
ad53

- SNS 채널 콘텐츠 합산 결과…과기부 산하기간 중 가장 많은 7개 채널 보유

한국전기연구원 과학문화 콘텐츠, 2년 연속 조회수 100만뷰 돌파
SNS 채널 콘텐츠 합산 결과…과기부 산하기간 중 가장 많은 7개 채널 보유
 

한국전기연구원 공식캐릭터 ‘꼬꼬마케리’. /한국전기연구원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전기전문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KERI, 원장 최규하)의 과학문화 온라인 콘텐츠가 2년 연속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하며 과학기술 분야 국민 소통의 최고 기관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국전기연구원(이하 KERI)은 지난 2018년 과학 콘텐츠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한 데 이어 지난해 132만뷰를 기록하며 30%가 넘는 성장률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올들어 1월 기준 20만뷰를 돌파하며 연말 목표치인 170만뷰 이상을 향해 순조롭게 달려가고 있다는 게 KERI의 설명이다.

KERI는 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 중 가장 많은 7개의 SNS 채널(블로그, 포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TV, 트위터)을 보유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채널 운영을 통해 국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과학적 궁금증을 해소하는 소통 공간을 마련했다.

주요 주제로는 국민 생활 밀접형 콘텐츠가 큰 인기를 차지하고 있다. ▲100% 충전된 스마트폰, 계속 꽂아 두는 것이 좋을까? ▲우리집 지킴이 ‘디지털 도어락’의 고장 원인은? ▲전기 감전 피하려면 ‘오른손’과 ‘손등’을 이용하세요! ▲낙뢰(번개)를 피하는 방법 ▲부드러운 목 넘김, ‘소맥’의 과학적 원리 등으로 일상생활에서 궁금한 주제에 대한 답을 명쾌하게 내려준다.


유익한 전기 관련 상식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우리나라가 220V를 사용하는 이유 ▲정전기가 발생하는 이유 ▲테슬라와 에디슨의 전류전쟁 ▲미세먼지 마스크에 숨은 과학 ▲전기뱀장어의 전기 생산 원리 등 ‘전기를 알고(知it), 지혜롭게 활용하자(智it)’라는 뜻의 ‘찌릿찌릿(知it智it)’ 슬로건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했다.

이 밖에 귀염둥이 마스코트 ‘꼬꼬마케리’를 활용한 웹툰, 애니메이션 등 색다른 포맷으로 연구원의 성과를 자연스럽게 그려냄으로써 일반인들에게 어려울 수도 있는 과학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풀이해 국내 유일 전기전문 연구기관 KERI의 위상을 크게 높였다.

이러한 노력으로 KERI의 SNS 채널은 매년 100만뷰 이상의 콘텐츠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2만 명이 넘는 고정 팬(팔로워) 보유를 기반으로 양적·질적으로 모두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그 결과 KERI는 ‘2년 연속 대한민국 SNS대상 최우수기관 선정(2018∼2019)’,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2018)’ 등 온라인 소통 분야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각종 시상식을 휩쓸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최규하 원장은 “KERI SNS 채널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기기술 및 과학 분야의 소통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ad55

인기기사

ad5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