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맘 · 다자녀가정’에 교통카드 5천매 무상지원

광주도시철도공사 -한페이시스 협약 체결
‘예비맘 · 다자녀가정’에 교통카드 5천매 무상지원
 

해피아이교통카드 운영 업무협약식. /광주도시철도공사 제공

광주도시철도공사(사장 윤진보)와 (주)한페이시스(대표이사 이근재)는 29일 공사 본사에서 ‘해피아이교통카드 운영 업무협약’을 갖고 지역의 저출산 문제 해소를 위해 손을 잡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는 임신부와 다자녀 가정이 무료로 광주도시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전용카드인 해피아이교통카드를 운영하고, (주)한페이시스는 이를 위한 무임교통카드 5천매를 무상지원키로 했다.

또 양 기관은 도시철도 이용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및 홍보마케팅에 공동으로 나서는 등 양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활용한 교통복지를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해피아이 교통카드를 발급받은 지역의 임신부 및 다자녀가정은 30일부터 광주도시철도와 상무역 환승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해피아이 교통카드 발급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오는 3월말까지 공사 홈페이지(www.grtc.co.kr)에서 ‘해피아이교통카드 발급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뒤 가까운 도시철도 역 고객안내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윤진보 사장은 “접수 3주 만에 해피아이교통카드 신청자가 5천여명에 육박하는 등 지역민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광주도시철도공사의 작은 노력이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불쏘시개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