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시장 “코로나19 전담병원·접촉자 관리시설 확충“

빛고을전남대병원 등 2곳 전담병원 추가 지정 검토

104명 수용 5·18 교육관 접촉자 관리시설 추가 지정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23일 오전 시청 5층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대응 추진 상황 관련 보고를 하고 있다./광주광역시제공
광주에서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증가세를 보이면서 감염병 관련 의료시스템 확충과 접촉자 관리시설 추가 확보에 나섰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23일 오전 광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의료시스템 확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에는 현재 전남대병원과 조선대병원에 음압 시설을 갖춘 국가 격리 병상 12개가 운영 중이다. 최근 코로나19에 감염된 6명은 2개 병원에 3명씩 치료받고 있다.

기독병원, 보훈병원 등 7곳에는 음압 병상 19실이 갖춰졌다.

이 시장은 “빛고을전남대병원 등 2곳에 대한 감염병전담병원 지정을 검토하고 있다”며 “접촉자 관리시설도 기존 광주소방학교 생활관과 함께 5·18 교육관을 추가로 지정했다”고 말했다.

광주소방학교 생활관과 5·18 교육관 등 두 곳에서는 모두 104명을 수용할 수 있다.

이 시장은 “최악의 상태까지 대비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지속해서 보완해가겠다”며 “필요한 예산, 인력, 시스템을 총결집해 코로나19 확산을 막아내고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에서는 국립 목포병원, 순천의료원, 화순 전남대병원, 강진의료원, 목포한국병원, 순천 성가롤로병원, 한국산재의료원 순천병원, 해남종합병원 등에 24실·30 병상이 가동 중이다./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