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보육도시 광주’ 5개 분야 46개 보육사업 심의

광주시, 2020년 제2차 보육정책위원회 개최
‘희망보육도시 광주’ 5개 분야 46개 보육사업 심의
 

광주광역시는 25일 시청 협업회의실에서 ‘2020년 제2차 보육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보육정책위원회는 2020년 보육사업 시행계획, 국공립확충계획, 어린이집 안전지원계획 등 5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2020년 보육사업 시행계획에는 ‘아이는 행복하고 부모는 든든한 희망보육도시 광주’를 비전으로 공보육 확충, 안심보육, 맞춤보육, 보육서비스 다양화 등 5개 분야 46개 시행과제를 담고 있다.

시는 보육의 공공성 및 투명성 강화를 위해 올해 국공립보육시설을 30곳 확충하고 모든 어린이집에 자동전자출결시스템을 구축키로 했다. 또 시간제 보육, 휴일보육, 긴급돌봄 등 수요자 맞춤형 보육서비스를 지원하고 보육교사 양성교육 등록금과 어린이집 원장 사전직무 교육비를 결정하며, 어린이집 시설점검과 놀이시설 안전점검 등 시행과제 추진을 위해 총 4000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달 29일 1차 보육정책위원회를 열어 ‘2020년 보육료 및 필요경비 수납한도액’을 심의해 정부미지원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의 보육료 수납한도액을 결정했으며, 기타 필요경비 7개 항목을 지난해와 동일하게 동결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임영희 시 출산보육과장은 “이번 보육정책위원회에서 논의된 정책 대안들은 시정에 적극 반영해 우리 아이들이 보다 안전한 보육환경 속에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