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 최초 해외 명품 한 곳에 ‘임팩트 광주명품백화점’
합리적 가격·최상급 상품…품격있는 서비스 제공
디올·구찌·프라다·버버리 등 해외 브랜드 선보여
국내외 관광객 유치·명품 쇼핑 역외 유출 방지 기대
지역민 문화 혜택도‘앞장’…공연기획·미술관 운영
 

호남권 최초로 내국인도 한도 없이 면세를 받을 수 있는 ‘명품 면세 백화점’‘임팩트 광주명품백화점’매장 내부. 고급스럽고 쾌적한 매장에 30여 종의 유명 해외 명품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호남권 최초로 내국인도 한도 없이 면세를 받을 수 있는 명품 면세 백화점‘임팩트 광주명품백화점’ 매장 내부. 고급스럽고 쾌적한 매장에 유명 해외 명품 30여개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호남권 최초로 내국인도 한도 없이 면세를 받을 수 있는 ‘명품 면세 백화점’이 지난해 6월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문을 열고, 오픈 10개월만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임팩트 광주명품백화점’(회장 여운환)은 고급스럽고 쾌적한 매장에 유명 해외 명품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임팩트 광주명품백화점은 모든 제품의 판매 가격을 일반 면세점 가격으로 책정, 내국인도 정해진 한도 없이 해외 명품 브랜드를 면세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특히 그동안 광주와 전남에서만 명품 쇼핑 역외 유출이 1천700억 원에 달했는데, 임팩트 광주명품백화점이 문을 열면서 역외 유출이 줄어들고 지역 인재 고용 등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며 지역 경제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또한 임팩트 광주명품백화점은 지역민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해 국내 유명 동서양화 작품 500여점을 무료로 전시하는 것은 물론 다채로운 공연·전시 기획도 마련해 쇼핑과 문화, 예술을 한 곳에서 접하는 1석 3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해외 명품 브랜드 다수 보유

광주광역시 광산구 상무대로 509(구 아름다운컨벤션웨딩홀)에 위치한 ‘임팩트 광주명품백화점’은 고가의 해외 명품 30여개 브랜드 제품을 면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임팩트 광주명품백화점은 총 대지면적 2만여㎡·연면적 4천41㎡ 공간에 지하1층~지상 3층 규모 운영되며, 1층과 2층은 디올과 구찌, 프라다, 버버리, 생로랑, 발렌티노, 몽클레어 등 유명 브랜드들이 들어서 있다. 지하 1층은 공연장, 지상 3층은 갤러리로 운영 중이다. 이밖에도 카페와 식당, 700대 동시 수용이 가능한 주차장까지 편의시설도 완벽히 갖췄다.

임팩트 명품백화점은 지역 최초이자 유일한 명품전문백화점 이라는데 의미가 크다. 명품 유통 수입구조를 혁신화해 모든 제품의 판매 가격을 일반 면세점 가격으로 책정, 내국인도 정해진 한도 없이 누구나 해외 명품 브랜드를 면세가격으로 구매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 면세판매장으로도 지정돼 해외 관광객은 기존 면세점 가격에 부가세까지 환급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밖에도 임팩트 명품백화점은 자동차로 광주송정역과 광주공항 5분, 광주종합버스터미널(유·스퀘어)과도 15분 거리에 있기 때문에 광주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을 흡수하는 데 최상의 위치에 있다. 임팩트 명품백화점은 지역 대표 명품쇼핑센터로 자리잡으며 오픈한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흑자를 달성했다.

임팩트 명품백화점 관계자는 “대형 백화점 못지 않는 공간과 주차장을 보유하고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편안한 쇼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세계 유명 명품 브랜드를 셀렉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드리겠다”고 말했다.

◇쇼핑 역외 유출 방지·지역 인재 채용도

임팩트 명품 백화점은 지역민 쇼핑 역외 방지는 물론 실속을 더해 합리적인 가격과 품격 있는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임팩트 명품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2017년 지역 쇼핑객들이 타지역에서 1천700억원대의 쇼핑을 했고, 그 중 40~50%는 해외명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임팩트 명품백화점이 문을 열면서 매년 증가 추세에 있는 광주·전남 지역 소비자들의 명품 쇼핑 역외 유출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기에 100여 명의 지역 인재를 채용해 고용 창출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임팩트 명품백화점은 이를 위해 국내 대형 여행사 등과 해외 관광객을 연계하는 쇼핑 관광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광주·전남 관광협회 등과도 협력해 호남권의 쇼핑 관광 주요 거점으로 자리 잡도록 마케팅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임팩트 광주명품백화점 3층에 운영 중인 갤러리. 국내 유명 작가 작품 500여점이 전시돼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지역민 문화 예술 접근성 높여

임팩트 백화점 3층에는 호남 최대 규모의 갤러리도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임팩트 백화점은 고객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문화 예술 접근성을 높여주기 위해 전층을 갤러리로 꾸몄다.

이 갤러리에는 여운환 회장이 일평생 걸쳐 소장한 국내 유명 작가들의 그림과 조각, 도자기 등 작품 500여점이 전시돼 있다.

서양화가 오지호·진양욱 작가 작품은 물론 동양화가 아산 조방원·직헌 허달재,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 서예가 학정·이돈흥·구당 여원구 등 수십명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임팩트 백화점 지하 1층에는 300석 규모의 공연장이 마련돼 있다. 세계적인 성악가 폴포츠 공연부터, 트로트 가수 장윤정·남진, 가수 먼데이키즈, 개그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을 기획·유치 시켜 광주 전남 지역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명품웨딩박람회 이벤트를 열어 많은 예비 신랑신부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임팩트 백화점 관계자는 “명품을 보다 편안하게 접하고 지역민들에게 문화 예술 접할 기회를 조금이나마 높여, 가까운 공간에서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과 작품들로 찾아 뵙겠다”면서 “아울러 상시 무료 공연과 연극도 추진해볼 계획이다”고 말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임팩트 광주명품백화점 외관.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임팩트 광주명품백화점 매장 내부.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임팩트 광주명품백화점 매장 내부.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