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서 코로나19 첫 확진자 발생
동부지역 사회확산 우려로 긴장감
확진자 접촉자 격리, 업소 폐쇄 조치
 

허석 순천시장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고 위기극복을 위한 시민의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순천 조례동 모 병원 간호사 A씨(25.여)가 코로나19 최종 양성 판정을 받았다. 전남 동부지역에서 첫 코로나19 감염자가 나오면서 지역사회 감염 우려로 순천시민들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간호사인 조례동 거주자 A씨는 지난 15일과 16일 양일간 대구 동성로에 친구를 만나러 갔고 이후 17일부터 21일까지 병원근무를 했다. 21일 A씨가 대구에 간 사실을 알게 된 병원측의 자가격리를 권고에 따라 22일부터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A씨는 별다른 증상이 없자 26일 점심과 저녁을 시내 식당에서 외식을 했고 카페와 술집 등을 돌아다닌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간호사는 지난 27일 오전 11시부터 갑자기 기침과 인후통 등을 감지했다. 이후 민간 검사기관에서 검사한 결과 1차 양성 판정이 나왔다. A씨의 검체는 28일 오전 전남보건환경연구원에 보내졌고 이날 오후 6시30분께 최종 양성판정이 나왔다.

A씨는 전남대병원 음압병동에 격리된 상태이며 현재까지 신천지와 상관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순천시는 별다른 증상이 없었던 기간에 근무했던 병원은 폐쇄할 계획이 없으며 발열 바로 전날인 26일 외식했던 두 식당은 우선 폐쇄 조치했다. 시는 A씨의 동선을 추적해 식당 근무자와 당시 식당에 들른 고객, 카페 손님 등을 찾아 격리와 검사조치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동부취재본부/유홍철 기자 yh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