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40주년 기념 사적지 순례 행사

광주도시공사, 5·18민주화운동 역사 현장 탐방
18일 40주년 기념 사적지 순례 행사
 

광주도시공사가 18일 5·18민주화운동 기념일이 지방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오월의 역사와 정신, 역사적 의미를 고양·전승·실천하기 위해 ‘그날의 역사 현장’들을 탐방했다. <사진>

이날 도시공사 임직원 50여명은 5·18민주화운동의 시발지인 전남대학교 정문의 사적비(1호), 당시 광주시민과 계엄군 사이에 치열한 공반전이 벌어졌던 광주역, 5·18기념공원, 군사재판을 받은 5·18자유공원 법정·영창 등을 순례하면서 다시 한번 숭고한 민주 시민정신을 되새겼다.

도시공사는 이번 행사의 슬로건인 ‘5·18 40주년 기념, 5·18민주화운동 역사 현장 탐방’을 추진하면서도 첫 공휴일 지정에 따른 도시공사 체육시설 등 이용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일부 직원은 근무토록 조치했다.

노경수 광주도시공사 사장은 “코로나19으로 올해 40주년을 맞은 5·18민주화운동 기념 행사가 축소 및 취소되었지만 현장에서 느끼는 그날의 숭고한 정신은 어디로 가는 게 아니다”며 “민주주의와 인권의 발전에 이바지한 5·18정신과 역사적 의미를 고양·전승·실천함으로써 민주 인권 평화의 도시 조성을 기원하면서, 오월정신을 탄생시킨 광주의 자존심과 자부심으로 지역 대표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