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문화원, 제3기 시민참여혁신단 모집

혁신적 제안 과제, 기관 운영 등 반영

이메일로 지원…31일까지 신청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아시아문화원이 ‘제3기 시민참여혁신단’을 모집한다.

시민참여혁신단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를 창출하고, 국민 눈높이의 서비스·콘텐츠 품질 달성하고자 마련됐다.

혁신단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제공하는 서비스 전 과정 체험을 통해 서비스 개선과제 발굴부터 혁신성과 모니터링까지 기관 혁신 활동 전반에 참여한다. 일반시민, 대학생, 주부, 직장인 등 다각도의 국민 목소리를 수렴할 수 있도록 구성될 계획이다.

특히 혁신단에서 제안한 과제는‘국민제안 반영 원스톱 프로세스’를 통해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민첩하게 현장에 반영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만 19세 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31일까지 아시아문화원 홈페이지(www.aci-k.kr)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이메일(ysj2439@aci-k.kr)로 신청할 수 있다. 서류심사를 거쳐 심사결과는 6월 둘째 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지난해 혁신단은 ▲현장 모니터링 ▲현안해결 아이디어 간담회 ▲자율적 혁신과제 발굴 등의 활동을 추진했으며,‘장애인 친화 높낮이 조절가능 책상 도입’과 같은 장애인 문화 수용성 증진 부문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내었다.

이기표 아시아문화원장은 “정부와 공공기관이 단독으로 해결할 수 없는 사회적 난제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 성숙한 시민역량을 기반으로 한 국민의 정책참여는 필수적인 것”이라며“3기를 맞이하게 된 시민참여혁신단의 역할과 권한을 강화하고, 발굴한 혁신과제를 민첩하게 기관 경영과 현장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환 기자 k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