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배드민턴협회-목포대 스포츠산업연구소

스포츠관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배드민턴 통한 관광상품 공동개발

전남배드민턴협회와 목포대 스포츠산업연구소는 지난 21일 목포대학교에서 김영섭 전남배드민턴협회장과 김선희 목포대 체육학과 교수 겸 스포츠산업연구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전남배드민턴협회와 목포대학교 스포츠산업연구소가 스포츠 관광산업 공동 개발에 나선다.

전남배드민턴협회와 목포대 스포츠산업연구소는 최근 목포대학교에서 김영섭 전남배드민턴협회장과 김선희 목포대 체육학과 교수 겸 스포츠산업연구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 기관의 산·학 교류협력을 통한 지역 의료·스포츠 관광 산업 공동개발이 주된 골자다. 양 기관은 지역스포츠 관광 컨텐츠(건강, 이벤트, 축제, 휴양, 교육 등)를 개발하고 공동 연구하며 스포츠 관광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업무 협약을 체결한 양 기관은 코로나19 사태의 추이를 지켜본 후 첫 상품으로 무안 황토갯벌축제와 연계한 스포츠 관광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목포대 스포츠산업연구소가 스포츠 관광산업 진흥을 위해 지역 스포츠 관광 컨텐츠를 발굴하고, 연구하면 전남배드민턴협회에서는 배드민턴 대회를 통해 개최 시·군에 접목하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김재무 전남체육회장은 “스포츠 관광산업 개발은 민선 1기 전남체육회의 공약실천 프로젝트 중 하나인 스포츠마케팅 활성화에 가이드 라인을 제시한 것이다”며 적극 지원할 것을 밝혔다.
/김명식 기자 msk@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