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억울한 군(軍) 사망사고 진상 규명 앞장선다

오는 9월 13일까지 접수

보성군이 군(軍) 사망사고 진상 규명 위원회와 함께 군 복무 중 억울한 사망사고의 진상 규명 신청 홍보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보성군은 전라남도를 비롯한 대통령소속 군 사망사고 진상규명위원회 등과 홍보활동에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대통령 소속 군 사망사고 진상규명위원회는 오는 9월까지 군대에서 발생한 억울한 사망사고를 대상으로 유가족과 목격자 등의 진정을 접수한다.

관내 유족이 시일을 놓쳐 진상 규명 신청을 하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위원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이장회의, 반상회보, 홈페이지ㆍSNS 등을 통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위원회의 공정한 조사를 통해 진실이 명확히 규명됨으로써 유족분들이 오랜 아픔을 딛고, 명예 회복 및 합당한 예우를 받으실 수 있도록 위원회와 다방면으로 협치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2014년 관련 법 개정으로 군 복무 중 구타ㆍ가혹 행위ㆍ업무 과중 등 부대적인 요인으로 자해 사망한 경우에도 국가의 책임을 인정해‘순직’결정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려 사망원인을 규명하는 위원회의 활동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됐다”면서 “억울한 분들이 생기지 않도록 원인 규명과 명예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동부취재본부/기경범 기자 kgb@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