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용섭 시장 "광주형 3대 뉴딜 추진…경제1번지 도약"

기사승인 2020.06.29  18:13:08

공유
ad51
ad53

- 민선 7기 취임 2주년 기자회견 “정의가 풍요 창출 공식 만들 것”

이용섭 시장 “광주형 3대 뉴딜 추진…경제1번지 도약”
민선 7기 취임 2주년 기자회견 “정의가 풍요 창출 공식 만들 것”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29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민선 7기 취임 2주년 기자회견을 갖고 주요성과와 향후계획을 발표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이용섭 광주시장은 29일 “‘인공지능 광주 시대’를 활짝 열어 정의가 풍요를 창출한다는 공식을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날 광주시청 브리핑룸에서 취임 2주년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가 정의롭다는 이유만으로 잘 살아야 역사가 교훈을 줄 수 있다”며 “앞으로 2년은 그동안 쌓은 기반을 바탕으로 일자리 창출, 소득 증가,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시민이 체감하는 성과 창출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인공지능 시범도시 조성을 핵심으로 하는 ‘디지털 뉴딜’, 에너지 자립 도시 중심의 ‘탈 탄소 시대 그린 뉴딜’, 광주형 일자리 사업으로 미래형 친환경 자동차 산업을 육성하는 ‘일자리 뉴딜’ 등 광주형 3대 뉴딜로 도시 경쟁력을 제고, ‘경제 1번지 광주’로 도약할 계획이다.

이 시장은 “문화와 관광이 어우러진 아시아 문화 중심도시 조성을 비롯해 어등산 관광단지 조성, 군 공항 이전 등 지역 현안 해결도 임기 후반기에 이행하겠다”고 약속했다.


민선 7기 취임 이후 혁신과 소통으로 일궈낸 광주형 일자리, 인공지능 중심도시 조성 사업 등 지난 2년간 성과도 돌아봤다.

그는 “유례없는 지자체 주도 사회 대 통합형 노사 상생 광주형 일자리를 추진하고 자동차 공장이 국내 1호 상생형 지역 일자리 사업으로 선정됐다”며 “광주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인공지능 4대 강국 대한민국을 뒷받침할 인공지능 중심도시로 도약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 광주는 자긍심을 가져도 좋을 만큼 과거에는 상상하기 어려웠던 큰 변화들이 일어나고 있다”며 “정치 1번지에서 경제 1번지로 비뀌어가고 있으며 떠나는 광주에서 사람과 돈과 기업이 찾아오는 광주가 실현되고 있다”고 자평했다.

이 시장은 “4천여 명의 공직자와 함께 광주가 대한민국의 미래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봉산개도 우수가교(逢山開道 遇水架橋·산을 만나면 길을 내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는다)’의 각오로 부단하게 혁신하고 시민들과 소통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ad55

인기기사

ad5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