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남도학 첫걸음, 전라도 1천년 역사 배움 강좌

기사승인 2020.06.30  10:14:20

공유
ad51
ad53

- 7월 2일부터 광주전남연구원…전남평생교육진흥원 주최

남도학 첫걸음, 전라도 1천년 역사 배움 강좌
7월 2일부터 광주전남연구원…전남평생교육진흥원 주최
 

 

남도의 문화와 역사를 익히는 ‘남도학 첫걸음’강좌가 오는 7월 2일부터 광주전남연구원에서 열린다.

남도학 첫걸음은 전남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광주전남연구원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2018년 ‘공간으로 읽는 남도학’, 2019년 ‘퇴근길 남도학’에 이어 세 번째 공동 기획 프로그램이다.

강좌는 ‘남도학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고석규 전 목포대 총장이 포문을 연다. 이어 ▲영산강 유역 마한의 역사문화(임영진 전남대 교수) ▲남도 서화의 흐름(이선옥 의재미술관 관장) ▲남도 음식 이야기(정난희 전남대 교수) ▲신해양시대와 해상왕 장보고(강봉룡 목포대 교수) ▲호남 불교의 특징(김병인 전남대 교수) ▲세계문화유산과 필암서원(김만호 광주전남연구원 연구위원) ▲남도의 가사문학(조태성 전남대 교수) ▲근대문화유산과 목포(최성환 목포대 교수) ▲그들의 5·18(노영기 조선대 교수)을 주제로 총 10강으로 운영된다.

남도학 첫걸음은 광주·전남 시·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장소는 광주전남연구원(전남 나주시 우정로56, 토담리치타워 8층 상생마루)에서 열리며, 7월 2일부터 한 달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된다. 강좌 신청은 광주전남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전남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재영 광주전남연구원 원장은 “이번 남도학 첫걸음 강좌를 통해 다채로운 남도의 면면에 대해 흥미롭게 배우며, 우리 지역을 제대로 알고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전라도 1천년이라는 유구한 역사에 자부심을 갖게 되는 배움의 시간에 시·도민의 많은 참여와 애정을 바란다”고 전했다.
/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ad55

인기기사

ad5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