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용섭 광주시장, 광주 코로나 브리핑…권영진 대구시장, 병상 제공(전문)

기사승인 2020.07.02  11:12:38

공유
ad51
ad53

이용섭 광주시장, 광주 코로나 브리핑…권영진 대구시장, 병상 제공(전문)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갖고 “권영진 대구시장이 오늘 아침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를 통해 광주 병상 확보에 대한 어려운 상황을 듣고 직접 전화를 걸어 대구 병상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현재 확진자 발생 추이를 감안하면, 병상 부족 사태가 바로 현실화될 수 있는 위급한 상황이며, 많은 확진자 발생과 함께 접촉자가 늘어나고 있어 의사와 간호사, 간병인력, 검체채취 인력 등도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라면서 이 같이 말했다.

이 시장은 “오늘도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 사람 간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고 코로나19 대응 상황에 적극 협조해 주길 부탁드린다”며 “물샐틈 없는 방역망 구축과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 위기를 지혜롭게 잘 극복해 광주공동체의 힘을 보여줄 때”라고 강조했다. /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다음은 이용섭 시장 코로나19 브리핑 전문>

1. 확진자 발생 현황(7.2.(목) 0시 기준)

우리시는 어제(7월1일) 확진자가 22명 추가 발생하여, 현재까지 누적 확진자는 78명입니다. 이 중 32명이 완치되어 퇴원했고 46명이 병원 입원 치료 중입니다.

2. 병상 확보 및 의료인력 지원 요청

병상은 현재 64개 확보되어 있고, 전남대병원에 7명, 조선대병원에 5명, 빛고을전남대병원에 35명(타시·도 1명 포함)이 입원해 있어 가용병상은 17개입니다.

현재 확진자 발생 추이를 감안하면, 병상 부족 사태가 바로 현실화될 수 있는 위급한 상황입니다. 또한 많은 확진자 발생과 함께 접촉자가 늘어나고 있어 의사와 간호사, 간병인력, 검체채취 인력 등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에 오늘 아침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에서 병상 추가 확보와 의료진 지원 요청을 했고,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께서 적극 지원협조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시는 현재 전남, 전북과 병상 확보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5개 구청에도 보건소 선별진료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보건·간호 인력을 전면 재배치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권영진 대구시장님께서 오늘 아침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를 통해 광주 병상 확보에 대한 어려운 상황을 듣고, 저에게 전화를 하셔서 대구 병상을 제공하겠다고 지원하겠다고 말씀 주셨습니다.

3. 24시간 상황관리 체계로 전환

우리시는 어제 코로나19 대응체계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하였고, 오늘부터는 국장급 간부를 상황관리관으로 지정하여 광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 24시간 상황관리 체계로 전환합니다.

그동안 재난 관련 실무 담당자를 중심으로 24시간 비상체계를 가동했으나 오늘부터는 실·국장들이 1일 1명씩 상황관리관으로 24시간 근무하며 코로나19 상황관리를 하는 것입니다.

4. 시민들께 부탁 말씀

오늘부터 우리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대응체계를 본격 가동 중입니다. 갑작스러운 상황변화에 시민 여러분께서 많이 혼란스러우시겠지만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을 막아 시민들의 생명과 광주공동체를 지키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임을 이해해 주시고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오늘부터는 실내에서는 50인 이상, 실외에서는 100인 이상의 집합 행사와 모임이 전면 중단됩니다. 이에 따라 오늘 11시에 열리는 광주인공지능사관학교 입교식도 당초 200명 참석 예정이었으나 10명으로 인원을 최소화하여 약식으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오늘도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 사람 간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고 코로나19 대응 상황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물샐틈 없는 방역망 구축과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 위기를 지혜롭게 잘 극복해 나갑시다. 광주공동체의 힘을 보여줄 때입니다.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고건표 2020-07-02 17:04:17

    제발 광주 시청 관계자분 동선좀 알려주세요 왜 조사만 하고 있으세요~~ 답답해 죽것내삭제

    ad54
    ad55

    인기기사

    ad52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