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년 크리에이터 수강생 모집
오는 14일까지 모집

전남 화순군은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전문가 양성을 위한 ‘청년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2기’ 수강생 20명을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청년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2기’는 로컬 매거진 제작과 유튜브 콘텐츠 기획·연출을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유튜브&로컬 매거진 크리에이터 양성반’을 운영한다.

‘유튜브 콘텐츠’ 파트에서는 유튜브 채널 기획과 연출, 사진과 영상 촬영·편집, ‘로컬 매거진 제작’ 파트에서는 실전 취재와 인터뷰 기법 교육, 기사 작성과 디자인 편집 등을 교육한다.

스타 로컬 매거진 편집장과 디자이너, 현직 취재 기자, 유튜버 등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강연도 진행된다. 또 지역 소상공인과 농축산업 종사자를 위한 홍보·마케팅, 스토리텔링 기법 교육과 사업화 지원을 위한 1대1 멘토링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교육 대상은 화순군과 다른 지역에 거주하는 만 18~49세 청년 20명으로, 신청자 중 거주 지역과 참여자 의지 등을 고려해 수강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은 7월 19일부터 11월 1일까지다. 총 16회에 걸쳐 매주 일요일 오후 1시~6시에 진행된다. 장소는 청년 크리에이터 교육장(화순읍 충의로 100 2층)이다.

수강 신청 문의는 화순군 인구정책팀에 하면 된다. 화순군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도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