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사회에 던진 ‘골프파동’의 경고

광주·전남지역 코로나 19 확진자가 주말에도 사그라들지 않고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전남 골프 공무원’에 대한 파장이 커지고 있다. 청와대와 전남도청 청원게시판에 해당 공무원들에 대한 처벌을 요구하는 여론이 따갑게 일고 있기 때문이다.

이 두 기관의 게시판에는 “코로나 관련 골프친 공무원에 대해 강력한 처벌을 촉구한다”라는 내용을 담은 청원이 올라와 있는 상태다. 영암군 농민회도 13일 영암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해당 공무원들에 대한 징계를 요구하고 1인 시위까지 벌일 계획이라고 하니 ‘골프 파동’은 좀처럼 쉽게 끝나지 않을 분위기다.

영암군농민회는 12일 미리 배포한 자료를 통해 “지난 4월 금정·신북면에 발생한 냉해피해로 고통받는 농민들을 위해 농민대회까지 준비했으나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유보했다”면서 “대봉감 냉해 피해가 심각한 금정면장의 두차례에 걸친 골프 행위는 좀처럼 납득이 가지 않는다”고 분노했다. 정의당 전남도당도 지난 10일 논평에서 “일부 공직자들의 기강해이로 전 도민의 노력이 수포로 돌아갈 위기에 처해 있다”며 “공직사회의 재발 방지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김영록 전남지사 역시 같은 날‘도민께 드리는 입장문’을 통해 “방역의 컨트롤타워인 전남도청이 위협받는 최악의 사태는 면했지만 공직자로서 하지 말아야 할 무책임한 행태에 대해서는 엄중한 책임을 묻도록 하겠다”고 경고했다.

이처럼 공무원의 일탈행위에 대해 비판이 쏟아지는 이유은 간단하다. 공무원들은 직무상 대민접촉이 많아 코로나에 항상 노출돼 있다. 영암 금정면장의 감염 사례에서 확인됐다. 영암군청과 금정·시종·서호면사무소가 연이어 폐쇄됐고 전남도청 감사관실과 농정과 등 일부 부서까지 행정공백 사태를 빚는 결과를 가져왔다. 공직사회에 대한 행위와 결과에 대한 엄중한 경고의 의미가 크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