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용섭 시장, 광주 코로나 브리핑…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15일 종료(전문)

기사승인 2020.07.13  14:57:24

공유
ad51
ad53

- “확진자 계속 증가 참으로 죄송”

이용섭 시장, 광주 코로나 브리핑…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15일 종료(전문)
“확진자 계속 증가 참으로 죄송”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3일 오후 시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대응 기자회견을 열고 합동 점검반을 가동해 각종 행정조치의 이행여부를 점검하는 등의 방침을 밝혔다./광주시 제공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3일 오후 시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대응 기자회견을 갖고 “방역당국의 온갖 노력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에도 불구하고 확진자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어 참으로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이 오는 15일로 종료된다”며 “내일(14일) 민·관공동대책위원회를 개최해 향후 방역대응단계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2주가 넘도록 계속되는 지역감염 확산에 시민들의 불안과 걱정도 날로 커지고 있으나 모든 시민들이 ‘내가 만나고 접촉하는 모든 것이 감염원이 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갖고 마스크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고 계셔서 확진자 수가 한 자리 숫자를 유지하고 있다”며 “방역당국도 더욱 심기일전해 하루 빨리 지역감염 확산이 차단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다짐했다.
/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다음은 이용섭 시장 코로나19 브리핑 7. 13. 14:00(전문)>

◆확진자 발생 현황

우리시 코로나19 확진자는 어제 7명(해외입국 1명 포함)이 늘어 총 누적 확진자 168명입니다. 방역당국의 온갖 노력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에도 불구하고 확진자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어 참으로 송구스럽습니다.

◆ n차 감염이 계속 확산세입니다.

금양 오피스텔에서 시작된 지역 감염이 사찰, 교회, 사우나, 고시학원을 거쳐, 이제 배드민턴 동호회와 핸드폰 대리점으로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어제까지 북구 오치동 T월드 대리점에서 감염된 확진자가 총 8명입니다.

또 광륵사와 일곡중앙교회 등에서 확진자와 접촉했던 사람들이 전수검사 당시에는 음성이었으나 2주 자가격리 후 ‘격리해제 전 의무검사’에서 양성 확진을 받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어제는 해외 입국자 중에서도 2주간 자가격리 후 양성 판정을 받는 첫 사례가 발생하였습니다.

따라서 우리시는 더욱 철저한 자가격리자 관리를 통해 가족은 물론 지역감염 확산이 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 오늘 현재 자가격리자 총 1,808명, 전담공무원 1,687명.

◆오늘부터 합동 점검반을 가동하여 그동안 내린 각종 행정조치의 이행여부를 점검하겠습니다.

지금은 방역당국과 시민들께서 그동안 내린 각종 행정조치를 철저하게 지켜주는 것이 감염 확산 방지의 지름길입니다.

우리시는 실내 50인 이상 모임금지, 대중교통 이용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 집단 체육활동 전면금지 등 그동안 40여 차례의 각종 행정조치를 시행하였습니다.

주요 행정조치 ▲실내 50인 이상 실외 100인 이상 집합·모임·행사금지 ▲대중교통 및 다중이용시설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방문판매업체 집합금지 ▲모든 학원 및 종교시설에 대한 고위험시설 지정 및 운영제한 ▲지하 소재 밀폐·밀집·밀접 고위험시설 집합금지 ▲대학 체육관 및 각종 실내체육시설 운영중단 ▲집단 체육활동 전면 금지 등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이 오는 7월15일(수)로 종료됩니다.

내일(14일) 민·관공동대책위원회를 개최하여 향후 방역대응단계에 대해 논의할 계획입니다.

◆이번 위기 역시 광주답게 극복해 나갑시다.

2주가 넘도록 계속되는 지역감염 확산에 시민들의 불안과 걱정도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시민들이 ‘내가 만나고 접촉하는 모든 것이 감염원이 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갖고 마스크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고 계셔서 확진자 수가 한 자리 숫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보다 더 큰 위기도 슬기롭게 극복해왔습니다.

우리 방역당국도 더욱 심기일전하여 하루 빨리 지역감염 확산이 차단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겠습니다.

2020년 7월 13일 광주광역시 재난안전대책본부장 이용섭 시장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4
ad55

인기기사

ad52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문화관광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ad47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