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산업 “현산과 만나 아시아나 거래종결 논의 기대”

금호산업과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시아나항공을 두고 만나서 협의하는 데 서로 동의하면서도 회동 목적을 두고는 입장 차이를 나타냈다.

금호산업은 10일 입장문을 내고 “늦었지만 이제라도 HDC현대산업개발이 대면 협의를 수락한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금호산업은 “현산이 보도자료에서 밝혔듯이 아시아나항공 인수의지에 변함이 없고, 조속한 거래 종결을 원한다면 언제든지 만나서 거래 종결 절차를 논의할 의사가 있다”면서 “구체적인 협의 일정 등을 조율은 실무자간에 연락을 해서 정하자”고 말했다.

이어 “12일 이후 실제 계약해제 통지 여부는 이번 양사 CEO 만남 등 현산과의 협의 진행상황에 따라 검토해 결정될 수 있을 것이다”면서 “현산이 아시아나항공 인수 거래를 종결하겠다는 적극적인 의지를 피력하고 있으므로, 이번 대면 협의에서 거래 종결을 위한 생산적인 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는 전날 현산이 보도자료를 통해 밝힌 제안에 답하는 형식이다.

현산은 “금호산업이 인수상황 재점검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인정하는 것을 전제로 협의를 조속히 진행하자는 것이 기본적인 입장”이라며 “이를 위해 양사 대표이사 간의 재실사를 위한 대면 협상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앞서 현산은 코로나19 등 영향으로 작년 12월 계약 당시와 달라져 재실사를 요청했다. 이에 대해 산은과 금호산업이 거부했고 이어 현산에서 재실사를 다시 촉구하자 금호 측은 만나서 얘기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현산이 만나자며 조금 다가서되 재실사를 전제로 걸었고 금호 측도 만나기는 하되 거래 종결 논의를 위한 만남이어야 한다고 선을 그었다.

금호산업과 채권단은 11일을 계약 이행 ‘데드라인’으로 보고, 12일부터 금호산업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