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무역협회, 러시아 언택트 시장개척단 개최
전남 15개 수출사 온라인 상담 매칭지원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본부는 전남도의 지원으로 ‘러시아 언택트 시장개척단’을 개최해 전남 유망기업 15개사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시개단 상담회에서는 식품, 화장품, 방역기 등 전남 수출유망 소비재 및 산업재 기업 15개사와 무협이 러시아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섭외한 블라디보스톡,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등지의 유력 해외바이어가 수출상담을 벌인다.

무협은 참가기업 제품에 대한 바이어 수요파악 등 사전 시장조사로 양질의 바이어를 발굴, 비대면 상담임을 감안해 상담 전에 제품 샘플과 상세자료를 제공하고, 상담 후에도 수출계약 지원 등 사후관리를 통해 실질적인 러시아 시장 진출이 이뤄지도록 도울 전망이다.

참가기업은 상담회 당일 자사 사무실 혹은 유관기관 상담장에서 온라인시스템에 접속해 러시아 바이어와 화상으로 만난다. 블라디보스톡은 오는 18일~19일, 모스크바는 다음달 7일~8일, 상트페테르부르크는 다음달 10일~11일에 상담회가 개최된다.

최욱림 무협 광주전남본부 팀장은 “코로나19로 대면 상담이 어려워지면서 현지에 직접 갈 수 없어 온라인 상담형식으로 변경해 시장개척단을 개최하게 되었다면서 변화된 시대에 기업이 적응할 수 있도록 사전교육 및 사후관리를 강화해 성과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