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2020 콘텐츠산업포럼’ 온라인 개최

15일~23일까지 행사 진행

게임·패션 등 릴레이 포럼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2020 콘텐츠산업포럼’을 오는 15일부터 17일, 21일부터 23일까지 총 6일간 진행한다.

올해 콘텐츠산업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새로운 대전환을 맞이하고 있는 콘텐츠산업의 미래에 대한 정책 비전을 모색한다.

‘새로운 세계, 다시 만난 콘텐츠’를 주제로 ▲게임 ▲패션 ▲음악 ▲이야기 ▲방송 ▲금융 등 6개 분야의 세부 포럼으로 나눠 진행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 비대면 형식으로 콘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첫날인 15일 개최되는 ‘게임포럼’은 ‘새로운 시대, 게임의 길 - 게임이 콘텐츠의 미래를 비추네’를 주제로 ▲전석환 실장(한국게임개발자협회)과 ▲이동헌 대표(IGN Korea)의 발제를 통해 국내 게임산업의 현 위상을 점검하고, 새로운 가능성으로서의 콘솔게임 시장에 대해 논의한다.

2일차(16일)에 진행되는 ‘패션포럼’은 ‘디지털 커머스 시대의 패션, 콘텐츠’를 주제로 패션산업의 미래를 확장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3일차(17일) ‘음악포럼’에서는 ‘대면과 비대면 공존 전략 - 지금, 우리시대의 음악산업論’을 주제로 위기와 기회를 동시에 맞은 음악산업이 도약하기 위한 조건을 조망한다.

4일차(21일) ‘이야기포럼’에서는 ‘변화하는 생태계, 움직이는 IP 취향공동체의 등장’을 주제로 오디오 콘텐츠산업을 조명할 예정이다.

5일차(22일)‘방송포럼’은 ‘영상미디어콘텐츠, 새로운 시작과 확장’을 주제로 영상 콘텐츠산업에서 기획 및 원천 IP의 중요성과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에 대해 ▲김용재 대표(포맷티스트)와 ▲홍민영 부사장(카카오페이지)이 발제를 진행하고, 새로운 정책에 대한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마지막날(23일)의 ‘금융포럼’은 ‘다가올 미래와 정책금융의 역할’을 주제로 콘텐츠산업 내 정책금융의 역할에 대해 논의한다.

한편‘2020 콘텐츠산업포럼’은 콘진원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오는15일 오후 2시부터 생중계로 볼수 있다.

중·서부취재본부/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